반려동물 시장이 점차 커져만 가는 이 시대에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반려동물을 이해하는 것이다. 반려동물을 얼마나 이해를 하고 그에 대한 대비와 행동이 이제는 필요하다. 그래서 예전에는 몰랐던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다. 그래야 반려동물과 행복하고 서로 스트레스 없이 공존을 할 수가 있다. 이제는 반려인들도 바뀌는 시대가 다가온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려동물을 이해하는 것은 정말로 같이 생활하는 것에 대해서 중요하다고 필자는 생각을 한다 그래서 필자는 고양이는 키우지는 않지만 나름 알려고 많은 노력을 한다. 그래서 반려동물관리사라는 자격증도 취득을 하였다. 필자는 강아지를 키우지만 고양이에 대해서도 많은 지식을 습득을 하고 있다. 이것이 필자가 생각하는 반려인의 자세인 것이다.
고양이는 수박을 먹으면 아주 좋다. 하지만 고양이는 단맛을 느끼는 혀의 미각 기능이 없다. 그래서 과일 같은 음식은 잘 먹지 않으려고 하는 고양이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먹어만 준다면 수박은 고양이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다.
비뇨기계 질환에 쉽게 노출되는 고양이는 수박을 먹음으로서 섬유질, 수분, 비타민, 미네랄 공급이 이루어진다. 그래서 수박은 고양이에게 반드시 필요한 음식 중 하나이다.
하지만 수박은 하루에 고양이의 먹는 음식의 섭취량에 10%정도만 급여를 하는 것이 좋다. 많이 주면 오히려 설사의 원인 될 수가 있다.
수박을 줄 때는 씨와 껍질을 제외하고 주면 된다. 그리고 수박 대신 멜론같은 것으로 주어도 무관하다.
여기서 팁을 주자면 고양이는 수박 외에 딸기, 바나나, 복숭아, 블루베리는 주어도 되지만 껍질과 씨는 제거를 해야 한다는 점은 잊지 말자.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