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중 고양이는 귀여움과 요염의 상징이다. 요새 웹툰에도 보면 고양이를 소재로 한 웹툰이 있으면 유명한 웹툰도 많이 있다. 티비를 보면 고양이에 대해서도 많이 나오는데 필자도 지금은 강아지를 키우고 있지만 예전에는 고양이도 같이 키워보기도 하였다. 확실히 강아지보다는 고양이가 손이 덜 가긴 하지만 털이 강아지보다 많이 빠진다는 단점도 있다. 뭐 무엇을 하던 간에 장점과 단점이 있다. 하지만 그런 단점을 장점으로 바꿀 수 있는 힘이 있다면 정말로 좋을 것이다. 그리고 고양이도 동물이다 보니 "식"에 관심이 간다. 그래서 무엇을 주던 간에 확실히 알고 주어야 할 것이다.
일단 옥수수는 고양이가 먹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한 가지 반드시 주의해야 될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옥수수 알레르기인데 간혹 고양이가 옥수수 알레르기를 가기고 있는 고양이가 있다. 그러니 옥수수를 줄 때 처음에 다 주지 말고 5~10알정도 급여를 한 뒤 10~12시간 정도 알레르기의 반응을 보고 괜찮으면 그때 더 주어도 된다. 알레르기가 있는데도 막 주면 정말로 큰일이 벌어진다.
고양이가 먹고 싶다고 막 음식을 주면 나중에 집사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올 것이다. 그러니 확실하지 않다면 처음부터 주지 않는 것이 제일 좋다. 모르는 것은 죄가 아니지만 아는 척이 제일 무서운 죄일 것이다. 반려동물을 정말로 사랑한다면 어느 정도의 지식을 반드시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