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려동물 시장이 점차 커져만 가는 이 시대에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반려동물을 이해하는 것이다. 반려동물을 얼마나 이해를 하고 그에 대한 대비와 행동이 이제는 필요하다. 그래서 예전에는 몰랐던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다. 그래야 반려동물과 행복하고 서로 스트레스 없이 공존을 할 수가 있다. 이제는 반려인들도 바뀌는 시대가 다가온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려묘 고양이의 구토 이유와 구토에 좋은 음식


요새 SNS나 방송을 보더라도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아무래도 혼자 사는 "혼족"들이 많아지다 보니 어느 정도 관리가 필요한 강아지보다는 약간 독단적인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들이 많아지고 있다. 고양이는 강아지와 다르게 배변훈련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가리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에게는 좋은 반려동물인 것이다.


일단 고양이의 구토의 색이 갈색, 분홍색, 붉은색이면 아무 이유없이 동물병원으로 가야한다. 이런 색의 토를 한다는 것은 고양이의 위장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이므로 위급상황을 알리는 색이다.


▼고양이의 구토 이유

몸에 맞기 않는 음식으로 인한 구토

ㅇ 스트레스와 고양이의 성격으로 인한 구토

ㅇ 고양이의 의사표현에 인한 구토

ㅇ 병으로 인한 구토

ㅇ 구루밍이나 헤어볼증상으로 인한 구토

ㅇ 과식으로 인한 구토


고양이가 구토를 한다면 고구마를 섭취를 시키면 많은 진정 효과를 볼 수가 있다. 고구마에는 성분에는 고양이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성분이 있어서 고양이가 먹으면 좋다. 

고구마를 급여를 할 때는 고양이가 하루에 먹는 양의 10%만 주는 것이 아주 좋다


고양이의 구토는 스트레스성이나 잘못된 식습관으로 많이 오는 것이 많으니 집사들의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가장 좋다.


고양이 수박 먹어도 될까? 고양이가 수박을 먹었다면

반려동물 고양이 오징어가 미치는 영향력.

반려동물 고양이 종류와 특징설명 제4회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