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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숙면에 도움과 방해를 주는 음식


잠은 정말로 우리 건강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인입니다. 그래서 잠은 반드시 필요하면 무조건 필요합니다. 하루의 적정 수면시간은 8시간정도는 잠을 자야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고 합니다. 잠을 너무 많이 자거나 너무 자지 않아도 문제가 되니 적절한 수면은 우리의 삶에 많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숙면을 하기 위해서 음식도 중요합니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는 반면 숙면을 방해하는 음식도 존재하니깐요.


숙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는 키위, 호두, 양파, 상추, 대추차, 우유, 감자, 체리, 바나나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숙면에 도움을 주는 습관으로는 알콜의 섭취량을 줄이고, 저녁에 커피를 피하며, 낮잠을 너무 오래 자지 않고, 규칙적인 운동과 베개의 높이를 6~7cm로 맞추면 도움이 됩니다.



숙면을 방해하는 음식으로는 초콜릿, 토마토, 카페인음료, 육류, 술, 매운 음식,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그러니 이러한 음식은 피하고 아침과 점심에는 단백질의 비중을 높이고 탄수화물의 비중은 중간으로 맞추는 식사를 하시며, 저녁에는 단백질을 소량, 탄수화물을 다량을 섭취를 해서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은 식습관이 될 것입니다.


적정 수면시간 잠은 얼마나 자야지 충분하고 좋은 걸까?

잠을 잘 때 선풍기를 켜면 된다? 안 된다? 불편한 진실?

잠(sleeping)이 우리에게 주는 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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