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40대 이후에는 반드시 근육 운동이 필수다.


사람의 나이가 40대를 지나가게 되면 한해가 지날 때마다 자신의 몸에 근육양이 1~2%씩 감소가 되기 시작한다. 그래서 미연에 근육을 관리를 하지 않으며 나이가 들어서 많은 병에 대해서 힘이 든다. 관절염이나 허리에 통증이 심해지는데 바로 이것들이 근육양이 줄어들어서 생기는 대표적인 병들이다. 그래서 30대 후반이 되면 근육양을 유지하거나 늘리는 운동을 하면서 식이요법도 같이 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다.



남성은 40세 이후, 여성은 55세 이후가 지나가기 시작하면 체내의 근육영이 1~2%씩 감소한다. 그래서 항상 간단한 운동과 적절한 음식의 조절로 근육양을 조절을 반드시 해야 한다.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콩,두부, 달걀, 우유, 소고기, 등푸른생선 등이 있다.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4회 40분 이상 걷기, 주3회 1시간정도 자전거 타기, 맨손체조를 하면 좋다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요한 삶의 습관은 하루에 7~9시간 수면, 금주 / 금연, 단백질 및 신선한 채소를 섭취를 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만약 우리의 몸에 근육양이 줄어들면 생기는 위험으로는 신체장애, 신체 균형 장애, 보행 장애가 생길 위험이 평소보다 2배 이상 높아진다.



그래서 우리는 평소에 간단한 운동으로 근육의 양을 유지하고 더 나아가서는 근육양을 젊었을 때 충분히 늘려놓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일 것이다.


몸의 건강을 지켜주는 아이허브 소개 정말로 좋다.

몸 속 건강을 지키는 피스타치오, 개암, 브라질너트, 마카다미아너트, 잣의 효능

내 몸 건강에 도움이 되는 호두, 아몬드, 캐슈너트, 피칸, 땅콩의 효능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