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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토마토 효능, 섭취, 보관


건강은 자기 자신이 스스로 가꾸어가야만 한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많이 있다. 그중에 과일과 채소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으며 또 그중에 빨간색이 들어간 과일과 채소중 제일은 아무래도 토마토가 아닐까 싶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이라는 우리 몸에 아주 좋은 성분 들어있으며 그래서 토마토는 최고의 음식인 슈퍼푸드에도 등록이 되어 있으며 슈퍼푸트에서도 당연 최고라고 할 수가 있다.


토마토는 정말로 대단한 채소이다. 토마토에는 다양한 성분이 있으며, 성분은 구연산, 아미노산 , 루틴, 단백질, 당질, 회분, 칼슘, 철, 인,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식이섬유,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등이 있다. 정말로 많은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다.



토마토를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아주 잘 익은 빨간 토마토를 약간 데쳐서 섭취를 하면 라이코펜이란 성분이 토마토의 벽을 통해 나와 채내 흡수가 더 빨라지고 흡수율도 그냥 섭취하는 것 보다 5배가 높아진다고 한다. 그래서 데쳐서 먹는 것이 좋다.


토마토를 보관하는 방법은 온도가 낮은 곳 서늘한 곳에 두고 섭취를 하는 것이 제일 좋다. 냉장 보관을 하게 되면 토마토의 원래 맛이 변하며 물렁해지며 짓무르게 되어 영양소가 많이 파괴가 된다고 하니 토마토는 냉장 보관은 피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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