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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현대사회에 사람들은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일을 하고 있다. 스트레스는 건강에 많은 악영향을 준다. 그래서 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각자 자기만의 방식을 스트레스를 푼다. 대표적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여행, 맛집, 운동, 숙면, 노래방 등이 대표적이지만 이 밖에도 많은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스트레스를 빨리 풀어서 건강을 지키자.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피스타치오, 개암, 브라질너트, 마카다미아너트, 잣의 효능


건강은 정말로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처음부터 지키지 않고 있다가 건강을 잃고 나서 후회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젊었을 때에 건강을 많이 돌보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다. 이제 2018년이 밝았다. 그러니 지난해는 신경 쓰지 말고 이제 2018년에는 나의 건강을 위해서 빨리 실천을 해야 하는 것이다. 건강은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니 너무 어려워하지 말고 즐기는 습관으로 기르도록 하자.

"개암"에는 비타민 E, 섬유질, 칼슘, 마그네슘, 아연, 엽산 등이 풍부하며, 심장 건강에 좋으며 당뇨방과 백내장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황산화 비타민이 풍부해 여성이나 남성피부에도 좋다.


"마카다미아너트"에 있는 오일은 불포화 지방산의 좋은 기름을 함유하고 있다. 심장에 좋은 지방으로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춘다. 또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도 한다.


"브라질너트"는 산화 작용이 강한 셀레늄이 풍부해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단 셀레늄은 독성이 강하고, 과잉 섭취는 중독 증상을 일으켜 탈모와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그리고 간이 안 좋은 사람들에게도 많은 효능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브라질너트의 적정 섭취량은 하루 너트 2개 정도다.


"잣"에는 지방,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B, 비타민 E,식이섬유가 풍부하다. 그래서 잣을 섭취를 하면 몸 속 적혈구를 부드럽게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알레르기 증상 억제에도 효과가 있다. 약초로도 사용돼 폐 기능, 기관지염, 피부염 개선에 이용된다.


"피스타치오"에는 1개가 바나나 1개보다 많은 칼륨을 가지고 있다.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해 고혈압 억제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몸에 좋은 견과류는 많이 섭취를 하면 위장에 무리를 주며 설사를 유발하니 너무 많은 양을 한 번에 섭취하지 말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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