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좋아하는 것이 바로 운전이다. 나이가 올라가고 운전을 할 수가 있는 조건이 주어진다면 자동차 운전은 정말로 해보고 싶어 한다. 필자도 어렸을 때에는 정말로 운전을 하고 싶은 호기심이 정말로 많았다. 그리고 지금도 운전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자동차 운전석, 보조석 뒷면 스크래치 방지 시트 커버 직접 작업하기


자동차를 운전을 하고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제일 고민이 되는 것이 바로 자동차에 흠짐이 나는 문제가 제일로 골치가 아플 것이다. 자동차는 깨끗하면 정말로 마음이 좋지만 긇기거나 하면 마음이 아프다. 그리고 필자는 차량에 조금 신경이 가는 부분이 운전석과 보조석 뒷면 시트에 발로 차거나 하면 스크래치가 생긴다. 그러면 조금 신경이 쓰인다. 특히 어린아이들이 있으면 더욱 신경이 쓰인다. 그래서 이런 문제를 한 번에 해결을 할 수가 있다.

필자는 차량의 스크래치에서 자유로워지기 위해서 이번에 자동차 실내 시트 커버를 구입을 했다.


스크래치 커버는 총 두 장으로 되어있으며, 운전석과 보조석 두 군데를 다 설치를 할 수가 있다.


이것이 바로 스크래치 커버이며 차량 시트와 같은 진한 회색으로 구입을 하였다. 색상이 다르면 외관을 해칠 수가 있으니 구입을 할 때는 반드시 차량 색상과 동일한 색상을 구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바로 여기에 시트 커버를 설치를 할 것이다.


시트 뒷면을 보면 이렇게 각종 스크래치가 있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이런 스크래치가 있으면 의외로 신경이 많이 간다.


스크래치가 많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발로 차서 생기는 스크래치가 제일로 많다.


먼저 설치하기 전에 물티슈나 깨끗한 차량용 수건으로 시트에 있는 먼지나 이물질을 닦아내자.


시트 커버 뒤에는 젤식의 테이프로 처리가 되어있어서 나중에 커버를 제거를 해도 잔재가 남지가 않는다. 그리고 설치를 위해서는 다 테이프를 제거를 하지 말고 윗부분만 띠어내서 시작을 하자.


시트위에 위치를 맞추어서 시트 커버를 붙여야 정말로 편안하다.


윗부분에 시트커버를 붙였으면 이제 나머지 테이프를 제거를 하자.


한쪽이 다 붙였다. 겉면을 두드리면서 마무리 작업을 하면 된다.


왼쪽이 작업을 한 시트이며 오른쪽이 아직 작업을 하지 않는 부분이다. 확실히 작업을 한 시트 뒷면이 깔끔하며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이다.



이제 보조석도 시트커버 작업이 완료가 되었다. 


이제 조카가 와서 발로 차도 어떠한 스크래치가 나지 않는다. 이제 안전하고 기분 좋게 차량을 운전을 하자.


차량 LPG충전소 E1 오렌지카드를 사용하자.

샤오미 최신 4.2버전 ROIDMI 2S 자동차(차량용) 블루투스 / 무선카팩 충전기 아답터 후기

집 앞 세차 합법? 불법? 진정한 진실은 무엇일까?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