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거나 평소에 생활을 하다보면 갑자기 목이 뻐근해지면서 담이 오는 경우가 있다. 목에 담이 오게되면 정말로 일상생활이 힘들어지고 많은 불편한 상황이 여러 방면으로 벌어지게 된다. 그중에 제일 큰 것은 많은 짜증이 나게 된다. 필자도 담에 걸리면 정말로 불편한 것이 한 두 개가 아니다 그리고 아픔도 아픔이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다는 것이 제일 힘든 일이다. 그리고 필자는 한의학 쪽의 방법을 좋아한다. 큰 이유는 없다. 그냥 어렸을 때부터 좋아 했다. 하지만 어렸을 때 한약을 먹고 건강이 좋아져서 그 이유가 비중을 많이 차지를 할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목에 담에 걸리면 이 방법으로 빠르게 완화시키자.


담의 다른 말로는 "근막통증증후군"이라고 한다. 담은 딱딱하게 뭉친 근육이 신경을 누르는 통증을 담이다. 담은 한의학에서 담음이라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서 소화가 안 될 때 그 독소가 빠지지 않아 마치 가래처럼 몸 안의 진액(체액)이 뭉친 것으로 이 담음이 체외로 배출되지 못하고 근육을 뭉치면 목, 어깨, 등, 허리 등이 뭉친 듯 통징이 생기는 것이다.


▼담이 걸리는 이유

ㅇ오랫동안 한 자세로 있을 경우

ㅇ운동 및 신체 활동량이 부족할 경우

ㅇ과로 및 스트레스가 누적이 될 경우

ㅇ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이 있을 경우


담의 좋은 방법에 재해서 알아보자.


▼시간이 많이 걸리는 치료법


부항 - 부항은 혈액을 원활하게 하여 수축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역할을 해준다. 부항은 통증 치료목적이 아닌 손상 받은 근육, 인대의 조직을 원래 상태로 회복시켜 주는 치료법이다. 아직까지 필자는 이 부항을 해 본적이 없다.

 

- 침은 굳은 근육을 빠르게 풀어 운동범위를 넓혀 주는 효과가 있다. 필자도 담에 걸렸을 때 침을 맞아 보았는데 많은 효과를 보았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치료법


생강차 -  생강차를 마시게 되면 몸의 염증을 가라앉혀주며 몸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역할도 한다. 또한 이러한 효과도 있지만 소화력 증진, 감기예방, 멀미예방, 성인병 예방, 관절염 완화, 이뇨작용을 도와주게 된다.



진피차 - 진피는 말린 귤껍질을 말한다. 이 진피차를 마시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여 담을 푸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원기회복, 소화력 증진, 식욕저하 개선, 피부미용 등에 효과도 볼 수가 있다.



모과차 - 모과는 습담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고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 그래서 담이 왔을 때 빠르게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또한 감기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이러한 방법으로 담에 걸렸을 때 빠르게 치료를 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하자.


달리기와 걷기 무엇이 효과적인 운동법일까?

몸 건강에 좋은 오디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헌혈이 건강에 좋은 이유!

우리 몸의 피로 잘못된 수면 습관으로 질병에 걸릴 수가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