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필자는 헌혈을 아주 좋아한다. 그래서 헌혈을 할 수 있는 기간이 되면 꼭 헌혈을 하러 간다. 작년에는 해외여행을 다녀와서 현재는 혈장밖에 못하지만 두 달 뒤면 전혈을 할 수가 있다. 혈장은 2주 전혈은 2달 이렇게 할 수가 있다. 필자가 헌혈을 하는 이유는 건강과 헌혈을 하면 다른 수혈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헌혈을 좋아한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헌혈이 건강에 좋은 이유!


헌혈은 건강과 다른 분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가 있는 방법이다.


헌혈을 하면 "심장질환"에 도움이 된다. 미국 연구에 따르면 40세 이후에 헌혈을 하면 헌혈을 안 하는 사람보다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86% 낮아진다는 결과가 있다. 심장질환의 원인은 몸속에 과다한 철분을 내보낼 수 있으므로 정지적인 헌혈이 심장질환에 좋다.


우리 몸은 매일 50ml의 새로운 혈액을 만들어내고 같은 양의 묵은 혈액을 몸 속에서 자연적으로 파괴된다.

그리고 핀란드에서는 정기적으로 헌혈을 하는 사람이 심장발작 위험이 88% 낮아지고 암 발병과 사망률이 낫아진다. 

헌혈은 48시간 이내에 다시 채워지며 적혈구는 4~8주 안에 보충이 된다. 그래서 헌혈을 한 혈액을 보충하는데 몸에서 650칼로리를 소모를 한다. 그래서 약간의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건강을 위해서 헌혈을 해야 한다.


대한민국 우리나라의 "5대 암"에 대해서 알아보자.

천가의 헌혈 50번째 이야기 50번 금장

헌혈 전혈과 혈장의 차이와 이해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