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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건강을 잃는 행동은 많이 있다. 하지만 그중에 위험한 것이 바로 "비만"일 것이다. 비만이 되면 보여지는 이미지도 안 좋아 질 뿐더러 자신의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지게 된다. 그래서 우리는 비만이 안 되도록 부단히 노력을 해야 한다. 하지만 나도 모르게 나의 잘못된 행동, 습관으로 비만의 길을 걸어가게 된다. 그러니 이러한 안 좋은 행동과 습관을 빨리 고치도록 노력을 해야 한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비만의 원인 이런 행동, 습관을 더 이상 해서는 안 된다.


과연 당신은 지금 어떠한 잘 못된 행동, 습관으로 인해서 비만의 길을 걷고 있는가? 필자는 아마도 이중에 2가지 정도가 포함이 된 것 같아서 빨리 고쳐야겠다.


미디어 발달로 인한 비만 - 하루에 2시간 이상 미디어시청을 하면 비만위험도 23%, 당뇨위험도 14%다 증가된다. 그러니 이런 미디어 활동을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요즘 스마트폰, PC같은 언제 어디서나 미디어를 즐길 수가 있는 기술이 발달하면서 아마도 쉽지가 않을 것이다. 그래도 해야 한다.


지나친 수면 또는 수면부족으로 인한 비만 -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식욕조절의 호르몬의 문제가 생겨 에너지 섭취량이 늘어나 비만에 걸리고 또한 오랜 시간 잠을 자게 되면 몸 속 에너지를 소비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비만에 걸린다. 그러니 적당한 수면이 필요하다.

지나친 음식(열량)섭취로 인한 비만 - 고지방, 고열량을 부르는 대표적인 인스턴트인 식품을 너무 많이 먹으면 체중증가와 당뇨병발병률이 어마하게 늘어난다. 그러니 음식량을 조절해서 먹자. 특히 폭식을 삼가한다.


빠른 식습관으로 인한 비만 - 식사습관이 빠르면 포만감을 느끼기 이전에 평소보다 많은 양을 먹어 과식을 하게 된다. 그로인하여 비만의 원인 되는 것이다. 그러니 식사를 천천히 하여 뇌에 충분한 자극을 주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서 비만을 막자.


과도한 당분 섭취로 인한 비만 - 당분은 탄수화물의 일종이 되어 에너지원에 사용이 되지만 지나치게 당분을 먹으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남은 양은 지방으로 변하게 된다. 그러니 너무 과한 당분섭취는 자제를 하자. 특히 어릴 때부터 당분에 중독이 되어서 소아비만이 되는 어린이가 많으니 각별히 관심을 가지자.


활동량 저하로 인한 비만 - 요즘 현대인은 앉아서 하는 생활을 많이 한다. 그로 인해서 활동량이 적어져서 비만이 된다. 그러니 가끔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을 하는 것도 활용량을 늘릴 수가 있는 좋은 방법이다.


여러분은 얼마나 잘못된 행동을 하고 있는가? 앞으로는 이러한 행동을 하지 말고 올바른 행동을 해서 비만을 막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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