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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category 유기농+건강 2017. 6. 10. 00:03

시간이 지나가고 해가 지나가고 그리고 사람이 나이를 먹고 하다보면 건강을 많이 빼앗기게 된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젊을 때 건강에 대해서 관리를 하는 것이 좋지만 바쁜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건강에 많이 소홀해 지게 된다. 그래서 나이를 먹고 건강을 많이 잃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그리고 최악의 경우 뇌에 문제가 생겨 치매에 걸리게 되는데 정말로 치매에 안 걸리게 우리는 노력을 해야 한다. 필자의 주변에도 이러한 환자가 있는데 정말로 안타까움을 말로 표현을 할 수가 없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우리는 건강을 많이 챙기고 노력을 해야 한다. 그래야 나중에 편안하고 안락하게 지낼 수가 있는 것이다. 이제는 못했다고 핑계는 그만하고 지금부터라도 시작하자.


고혈당, 고혈압, 고지혈증을 미리미리 관리를 하자. 이러한 고혈당, 고혈압, 고지혈증이 있으면 전두엽이 위축이 된다. 그래서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그러니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회활동(대인관계)를 활발히 하자. 혼자서 외롭게 지내다 보면 치매에 걸릴 확률이 올라간다. 그래서 주변 친구, 가족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면 고급 두뇌활동이 많아져 치매를 예방을 할 수가 있다.


음주 습관을 버리자.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뇌세포에 손상이 오게 되어서 뇌가 위축이 되면 치매에 걸리게 된다. 그러니 술을 마시게 되면 술은 천천히 마시고 2~3잔 이하의 술을 마시는 것이 좋겠다. 


운동하는 습관을 기르자. 운동을 하게 되면 신경세포를 성장시키는 BDNF라는 물질이 뇌세포를 성장시키게 되어서 치매에 걸리는 것을 막아준다. 그래서 운동은 유산소 운동, 근력운동, 스트레칭을 평소에 많이 해두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다.


금연을 하자. 흡연을 하면 혈액이 끈적끈적해지면서 혈관이 위축되고 뇌로 가는 혈액의 양이 줄어들게 되어서 치매에 걸리게 된다. 그러니 지금이라도 금연을 하도록 하자.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자. 과일과 채소를 매일 섭취를 하면 치매를 30%예방을 할 수가 있다. 그리고 비만일 경우 치매에 걸릴 확률이 1.8배 늘어나게 된다. 그러니 생선, 우유, 채소, 과일을 많이 섭취하고 체중조절도 같이 해주는 것이 좋다.

대뇌활동을 많이 하자. 독서나 글쓰기나 취미 생활이 없는 사람은 치매에 걸릴 확률이 4배나 높다. 그러니 독서, 토론, 글쓰기, 악기 등 다양한 취미 활동을 가져보자.


취미는 뇌기능의 손상으로 인해 기억력, 지남력, 언어능력, 판단력 같은 인지기능이 저하되어 일상생활을 어려움을 초래하는 무서운 질병이다. 그러니 위와 같은 뇌에 많은 자극을 주는 방법을 많이 하면 치매에서 벗어 날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지금부터 하나씩 실천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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