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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운동을 하게 되면 제일 먼저 하는 것이 바로 걷기와 달리기일 것이다. 휘트니스 센터를 가더라도 처음에는 간단하게 걷기와 달리기를 하고나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될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걷는 것이 운동이 더 많이 된다고 알고 있는 사람이 있으며 반대로 달리는 것이 많다고 알고 있는 사람 이렇게 각각 알고 있는 내용을 틀릴 것이다. 과연 걷기와 달리기 중 무엇이 운동이 더 많이 될까?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달리기와 걷기 무엇이 효과적인 운동법일까?


사실 운동은 걷기와 달리기 둘 다 비슷하다고 볼 수가 있다. 누가 어떻게 운동을 하고자는 것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다.


지금부터 하는 내용은 평균을 이야기하는 것이니 오해는 하지 말자. 


각각 걷기와 달리기를 평균 1시간으로 운동을 한다는 가정에 말하는 것이다.


먼저 달리기는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이 하는 것을 추천을 한다. 달리기는 탄수화물을 소모하는 운동이라고 볼 수가 있기 때문이다.


걷기는 장기간을 거쳐서 하는 운동법이다. 바로 걷기는 지방소모 운동이라고 볼 수가 있다.


▼걷기와 달리기의 비교▼

1시간이 100을 소모를 한다면

걷기는 지방(60) 탄수화물(40)

달리기는 탄수화물(60) 지방(40)

그러니 자신이 원하는 운동을 선택을 하자. 지방을 많이 빼고 싶다면 걷기 탄수화물을 빼고 싶다면 달리기를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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