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집안에 보면 가장 많이 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세탁기이다. 요새는 세탁기도 좋아져서 수많은 세탁기들이 있다. 그래서 뭐가 좋고 뭐가 나쁘다고 할 수가 없다. 하지만 이 모든 세탁기를 사용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고민이 있다. 그건 바로 세탁기를 고장 없이 오랫동안 사용을 하고 싶다는 것이다. 세탁기는 짧게는 5년 길게는 10년 이상을 사용을 한다. 필자네 세탁기도 12년 이상을 사용하였는데 잔 고장 없이 사용을 하였다. 그런데 필자 네는 세탁기를 하나 더 구입을 하였다. 이유는 용량이 작아서 큰 용량으로 하나 더 구매를 한 것이다. 필자 네가 세탁기를 고장 없이 오래 쓰는 방법은 하나다. 바로 세탁기를 잘 청소만 하면 된다.  


통돌이 세탁기 초 간단 청소방법


자 집안에 있는 세탁기를 6개월에 한번 청소만 하더라고 잔 고장이 없이 오랫동안 사용을 할 수가 있다.


먼저 집안에 있는 식초베이킹소다 그리고 약국에서 파는 60ml과산화수소 3가지가 필요하다. 만약 이중 하나라도 없으면 가까운 마트나 약국에 가서 구매를 하면 된다.


자 그럼 준비가 완료가 되었으면 세탁기에 물을 가득 담아보자. 여기서 청소와 다른 팁을 준다면 다 먹은 요구르트 병을 5~7정도 넣고 세탁을 하면 빨래가 엉키는 것을 방지해 준다. 


그럼 세탁기에 과산화수소 60ml를 모두 부어주자.


베이킹소다는 집에 있는 수저로 10수저를 넣어준다.

 

식초는 수저로 10수저를 넣어도 되고 아니면 이렇게 요구르트 병에 가득 담아 두 번 정도 부어주면 된다.


그리고 10~30초 세탁을 해서 잘 섞이게 하고 난 뒤 5~6시간정도 시간이 지난 뒤 세탁을 하면 해주면 세탁기의 보이지 않는 곳에 찌꺼기를 깔끔하게 제거를 해준다. 그래서 오랫동안 세탁기를 고장 없이 사용을 할 수가 있다. 


비싼 의료보험 임의계속가입 신청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로 휴대전화 요금 20% 할인받자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신청조건 및 신청방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