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에서 필자가 제일 골치가 아픈 것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필자의 선택은 하나이다. 필자는 안경을 쓴다. 그래서 매년 겨울이 되면 추운 날씨와 생활 속에서 안경에 김이 서리는 것이 정말로 짜증이 많이 난다. 아마 안경을 사용하는 분들은 아마 필자와 같은 생각일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필자는 방송 프로그램을 보다가 안경에 김서림을 방지하는 세척법이 있다고 해서 과연 될 것인가? 고민을 하다가 그래도 한번 해보기로 하고 실행에 옮겼다. 프로그램에서는 이 세척법을 하면 안경에 김서림이 없어진다고 해서 진짜로 된다면 필자에게는 정말로 행운과 같은 일이기 때문에 실행을 했다. 하면서 필자는 의심을 하기는 했지만 되기를 바라면서 실천을 했으면 준비물은 물과 중성세제(주방세제)가 있으면 된다.
집에서 간단하게 구할 수가 있는 주방세제 하나면 안경에 김서림을 없앨 수가 있을까?
주방세제 뒷면에 설명서를 보면 중성이라는 글씨가 적혀있다. 이것을 사용을 하면 된다.
물에 주방세제를 두세 번을 짜서 섞어주면 된다.
그리고 안경을 흔들어서 헹구면 된다.
이왕 딱으면서 골고루 안경을 세척하자.
그리고 물로 세척하면 되며 세척할 때는 너무 뜨거운 물은 주방세제 사용한 흔적이 완전히 사라지기 때문에 미온수로 세척을 한다.
그리고 안경 수건으로 딱으면 된다.
이결과 필자는 절망을 했다. 아무런 소용이 없었다. 그러니 이러한 방법은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물론 다른 사람들은 모르겠지만 필자는 완전 실망을 했다.
그래서 교훈을 얻었다. 방송이라고 해서 다 맞는 말이 아니라는 것을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