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반려동물 천만시대 우리는 반려동물과 언제 어디서나 아주 쉽게 생활을 하고 있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집은 5집안 중 한 집안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을 정도로 우리의 삶에 아주 가깝게 있다. 이제 반려동물은 우리와 때어놓을 수가 없는 중요한 한 가족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아직까지 반려동물을 학대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제는 더 이상 반려동물들이 학대받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정말로 좋겠다. 그것이 진정한 반려인이 되는 길일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려견 강아지 목줄 착용 외출 할 때 반드시 해야 한다.


요즘 반려동물 강아지의 목줄 착용에 대해서 말들이 정말로 많이 있다. 집 안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사랑하는 반려견과 외출을 하거나 산책을 시킬 때에는 요즘 반드시 목줄을 착용을 해야 된다. 이유는 굳이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방송에서 많이 보았을 것이다. 어떻게 보면 강아지 입장에서는 달갑지는 않겠지만 사람과 함께 공존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생활 중 하나일 것이다. 

현재 방송이나 매스컴에서 강아지의 목줄 착용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가 오고가고 있다. 물론 반려인 입장에서는 강아지가 집에서 답답하게 있다가 외출해서 강아지가 마음껏 뛰어서 놀고 싶은 마음과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는 사람의 강아지의 대한 불안감을 정말로 둘 다 맞는 말이다. 그래서 이 두 분류가 서로 공존을 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가 없이 목줄을 착용을 하는 것이 맞다. 

현재 필자도 강아지를 키우고 있지만 다른 대형견이 필자에게 올 때 약간 겁이 나는 것은 사실이다. 강아지를 좋아하는 필자도 약간 겁이 나는데 다른 사람들은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필자도 예전에는 진돗개를 키웠는데 사나움은 한번 나타나면 반려인이 가끔 통제가 안 될 경우도 많다. 

해외에서는 목줄뿐만 아니라 입 가리개도 해야 된다. 하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입 가리개가지는 시행이 되지는 않았다.

 

그래서 지금은 강아지가 목줄을 착용을 하지 않고 외출을 하게 되며 1차적으로는 경고를 주며 2번째는 과태료가 부과가 된다. 과태료가 5만원이며 점차 7만원, 10만원으로 늘어나게 된다. 

그리고 아직은 입마개는 시행이 되지는 않았지만 만약에 시행이 된다면 과태료가 부가가 된다고 한다. 

사람과 공존을 하기 위해서는 목줄과 입마개를 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겠지만 반려견을 키우는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은 목줄과 입마개를 하는 강아지가 된다면 정말로 답답하고 불편할 것이다. 

필자도 집 안에서는 강아지가 편안하게 놀 수 있도록 많이 신경을 써야겠다.


필자는 하루 빨리 사람과 동물이 편안하게 공존 할 수가 있는 날이 다가왔으면 좋겠다는 바램이다.


반려동물 반려견 반려묘 등록 이제는 필수다!!!

반려견 강아지가 항문을 땅에 끄는이유, 똥꼬스키를 탄다면

반려견 강아지가 땅을 파는 이유와 원인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