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반려동물 천만시대 우리는 반려동물과 언제 어디서나 아주 쉽게 생활을 하고 있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집은 5집안 중 한 집안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을 정도로 우리의 삶에 아주 가깝게 있다. 이제 반려동물은 우리와 때어놓을 수가 없는 중요한 한 가족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아직까지 반려동물을 학대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제는 더 이상 반려동물들이 학대받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정말로 좋겠다. 그것이 진정한 반려인이 되는 길일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강아지도 사람처럼 혈액형이 있다.


반려동물 강아지도 사람처럼 큰 사고나 나면 수혈을 받아야 한다. 수술을 하고 수혈을 박기 위해서는 사람은 혈액형 알아야 혈액형별 수혈을 받을 수가 있다. 물론 강아지도 수혈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혈액형을 알아야 한다. 단 예외는 있다. 강아지는 사람과 달리 처음 수혈을 받을 때에는 항체가 없기 때문에 최초 수혈에는 다른 혈액형을 수혈을 해도 무관하다. 하지만 처음이 아니라면 항체가 생겼기 때문에 반드시 같은 혈액형을 수혈을 받아야 한다.

강아지도 사람처럼 혈액형이 있다. 

강아지의 혈액형은 DEA(Dog Eryhrocyte Antigen)인 개 적혈구 항원으로 구분을 하게 된다. 

강아지는 사람과 조금 달리 적혈구의 항원을 기준으로 혈액형을 나누게 된다. 그래서 강아지 중에 여러 개의 항원이 있는 강아지가 있어 혈액형이 여러 개인 강아지가 존재를 한다.

 

사람도 O, A, AB, B의 혈액형이 있듯이 강아지도 DEA의 뒤에 숫자로 혈액형을 나눠지게 된다.


▼강아지의 대표적인 혈액형의 종류

EDA 1- ,EDA1.1, EDA1.2

EDA3, EDA4, EDA5

EDA6, EDA7

강아지의 혈액형의 종류는 총 13개로 이루어져 있으나 위에 표처럼 가장 대표적인 혈액형으로 7가지로 나누어지게 된다. 그래서 평소에 자신의 강아지의 혈액형을 알고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강아지도 사람의 O형의 혈액형처럼 만능형 혈액형이 있다. 그건 바로 DEA1.1 및 DEA1.2 음성형이다.


반려견 강아지 간단한 건강 체크 코, 귀, 털로 쉽게 알아보자.

반려견 강아지 "똘이" 어떤 간식을 더 좋아 할까?

반려견 강아지도 사춘기가 찾아온다. 강아지 사춘기 예방법 및 치료법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