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이 글을 쓰면서 고민이 된 것이 하나가 있다. 그건 야콘이 야콘으로도 쓰이고 있어서 어떤 것이 맞는 표기인지 자세히 나와 있지가 않아서 어떤 것을 쓸지 고민을 하다가 둘 다 쓰기로 하였다. 야콘이 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야콘은 당뇨병환자에게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야콘은 사람의 체내에 영양분을 골고루 맞춰주기 때문에 사람의 몸을 아주 좋은 조건으로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래서 요새 야콘을 많을 먹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야콘은 그냥 먹어도 좋지만 다른 방법으로 먹어도 좋다. 수많은 먹는 방법이 있지만 나는 이 방법이 제일 좋다. 아침에 먹기도 좋고 속도 든든해지기 때문이다.


야콘 우유와 함께


이것이 바로 야콘이다. 이번 우리 집에서 조금 키워서 먹고 있는데 맛이 아주 좋다.


나는 야콘을 우유와 같이 갈아서 먹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이번에 야콘을 우유와 같이 먹으면 맛도 좋고 몸에도 좋다는 것을 알린다. 야콘에는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하기 때문에 우유랑 같이 먹으면 변비에 아주 좋으면 칼슘의 몸에 흡수에 많이 도움이 되서 몸속의 노폐물을 걸러주는 효과가 있다.


먼저 야콘을 칼로 잘 깎아준다.


그리고 야콘을 통째로 갈면 가는데 사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야콘을 적당한 크기로 썬다.


그리고 썬 야콘은 믹서기 통에 넣어준다.


그리고 준비한 우유를 넣어준다.


그리고 한 30초 정도 믹서기로 갈면 된다.

 

그리고 마시면 되는데 마시는 느낌은 약간 걸쭉해서 목 넘김이 좋으며 맛은 엄청나게 고소해서 우유에 미숫가루를 넣고 먹는 맛과 비슷하지만 먼가 더 고소한 맛이 좋다. 그렇게 하루에 야콘을 우유에 갈아서 먹으면 하루가 편안하다. 그리고 건강도 챙길 수가 있으니 이 얼마나 좋은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