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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시력저하 심하면 실명을 부르는 황반변성


사람이 나이를 먹으면 제일 먼저 증상이 나타나는 부분이 아무래도 눈일 겁니다. 근시가 없는데 근시가 생기고 눈이 침침하고 눈의 피로가 빠르게 생긴다면 눈에 노화가 오기 시작 한다는 증거가 될 겁니다. 그래서 눈의 건강을 챙기는 루테인을 꼭 챙겨드세요. 그리고 50대 이상이 되면 반드시 망막검사를 받아보기를 추천합니다.


눈에 관한 대표적인 3대 질병은 녹내장, 당뇨망막증 그리고 황반변성이라고 하는 질병이 있습니다. 다른 녹내장과 당뇨망막증은 자주 들어 보았겠지만 황반변성은 다소 생소하다는 느낌이 들 것 입니다.



황반변성은 최근에 많은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질병이며 특히 40 ~ 50대의 중년에서 많이 발생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40~50대 분들이라면 망막검사를 받아보세요. 그래야 시력저하 및 실명을 예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황반변성의 증상으로는 

 ▶ 욕실에 타일 선이 굽어보입니다.

 ▶ 사물의 형태를 구별이 평소보다 힘들어짐니다.

 ▶ 책이나 신문을 볼 때에 글자에 공백이 자주 생김니다.

 ▶ 사물이 찌그러져 보입니다.

 ▶ 색과 명암을 구별하는 대비감이 떨어진다고 느껴짐니다.

 ▶ 시아 중심에 검은 점이 영구적으로 보입니다. 



요즘들어 황반변성에 걸리는 환자들이 급증을 한다고 하니 조심해서 나쁠 것을 없을 겁니다. 그러니 망막검사를 받아보세요. 


그리고 이러한 습관으로 황반변성을 예방하세요.

 ▶ 신선한 과일 채소를 자주 섭취하세요.

 ▶ 근거리 작업을 많이 하지 마세요.

 ▶ 금연은 필수 입니다.

 ▶ 외출 시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자외선을 막아주세요.

 ▶ 잠을 잘 때 안대를 쓰고 자는 것도 좋습니다.

 ▶ 한 달에 한 두번은 한쪽 눈을 벌갈아가면서 변화가 없는지 확인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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