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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칼슘의 제왕 멸치의 효능

category 유기농+건강 2018.06.24 00:15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칼슘하면 멸치 멸치의 효능


여러분은 칼슘이 많이 있는 음식하면 제일 먼저 무엇이 생각이 나나요? 우유? 치즈? 달걀? 무엇이 먼저 생각이 나세요? 아무래도 칼슘하면 제일 먼저 생각이 나는 음식은 아무래도 멸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만큼 칼슘하면 멸치를 빼고 이야기를 할 수가 없으며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멸치는 물 밖으로 나오면 바로 죽기 때문에 염장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멸치는 칼슘하면 대표적인 음식인 우유, 요구르트, 치즈, 달걀보다 칼슘의 함류량이 2배 이상 많기 때문에 성장기 청소년들에게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저도 어렸을 때에는 멸치와 우유를 정말로 많이 섭취를 하여서 지금은 180이 넘는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멸치는 칼슘 외에도 단백질, 지질, 나이아신, 인, 칼륨, 무기질의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멸치의 흡수율은 청소년기에는 무려 75%의 흡수율이 있어서 청소년에게 정말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40대가 넘으면 20%정도의 흡수율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20%를 무시하면 안 됩니다. 그만큼 칼슘은 뼈를 유지해주는 중요한 성분이니 특히 나이가 든 어르신들도 반드시 섭취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뼈의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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