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발암'에 오해와 진실


통계청에 의하면 한국인의 사망원인 중 1위는 암에 대한 사망이 제일로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한국인에게는 암은 정말로 무서운 질병이며 반드시 피해야 하는 질병입니다. 그래서 평소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으로 암을 조금이나마 예방으로 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건강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관리가 진리입니다.


간혹 커피를 많이 마시거나 자주 마시면 암을 유발시킨다고 하는데 그건 거짓입니다. 커피가 췌장에 영양을 주어서 췌장암의 발생을 높인다는 말이 있었는데 근거가 없는 사실입니다.



염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많이 먹으면 위암, 비인두암, 인후암의 발생률이 올라간다는 말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요즘 방송에서 염분 섭취량을 알려주면서 섭취 제한의 권고를 하고 있습니다.



술은 조금씩 마시면 건강에 좋다는 말은 근거가 없는 말입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인두암, 구강암, 후두암, 식도암, 간암, 대장암의 위험률을 증가시키지만 암을 억제한다는 말은 없습니다. 그리고 여성인 경우는 매주 소량을 알코올을 섭취해도 유방암의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건강보조제가 암을 예방을 한다는 말은 근거가 없습니다. 건강보조제를 섭취해서 건강을 지키내는데에는 효과가 있지만 암을 예방한다는 말은 근거가 없습니다.


건강정보 식도암의 예방법과 걸리는 이유 

암을 예방하는 좋은 식습관들을 행동하자

우리 몸 췌장암 증상과 좋은 음식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