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먹으면 치매에 좋은 음식들


치매는 정말로 위험한 질병이다. 치매에 걸리면 정말로 일상생활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과 불편함이 온다. 그리고 더욱더 나아가서는 주변 사람들도 많이 힘들어지는 질병이다. 필자의 주변에도 치매에 걸리신 분이 있는데 정말로 볼 때마다 안탑깝다. 치매는 다른 말로 알츠하이머라고 하는데 이제는 정말로 치매에 안 걸리게끔 예방을 해야겠다.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있는데 이 물질이 치매의 원인 물질인 베타아밀로이드가 뇌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하루에 한 줌 또는 8개의 호두알을 섭취를 하면 된다.


연어에는 고도 불포화지방산인 DHA가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있어서 뇌 건강 기능을 활성화하게 도와준다. 또한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우울증을 예방하게 도와준다.


시금치는 인지력을 떨어지는 것을 예방한다. 그중에서도 시금치에는 엽산과 비타민 B6가 풍부해서 뇌 기능을 보호하는 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마그네슘을 포함한 여러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서 뇌의 혈류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 시금치와 같은 효능을 내는 채소는 케일이 있다.


청국장을 이루는 주원료인 콩은 식물성 식품 중 뇌 발달에 필수인 레시틴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 레시틴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원료이다. 특히 청국장에 이소플라본 성분이 뇌졸중 같은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레시틴 효능 살펴보자.


셀러리에는 비타민 B1, B2, 철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뇌의 혈류를 좋게 해주고 뇌혈관을 청소해 주는 역할도 한다. 특히 셀러리의 향을 내는 정유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준다. 


달걀노른자에는 콜린 성분이 풍부하게 있는데 이 콜린이 체내에서 레시틴으로 합성이 된 후에 뇌의 구성 성분으로 쓰이기 때문에 중요하다. 레시틴은 이 외에도 뇌 신경세포를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활발하게 해주어 뇌의 두뇌 회전에 도움이 된다.


남성정력에 도움이 되는 건강보조식품 아연(Zicn) 효능

목에 담에 걸리면 이 방법으로 빠르게 완화시키자.

탈모의 위험신호 지루성 두피염 소개 및 예방방법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