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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에 좋은 음식들 미리 먹어두자.

category 유기농+건강 2017.10.20 00:04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간에 도움이 되는 음식 섭취를 해두자.


건강은 마음에서부터 온다고 한다. 그만큼 스트레스를 안 받고 생활하는 것이 그 어떠한 음식보다 그 어떠한 약보다 좋은 보약이다. 그만큼 마음의 병은 그 누구도 고칠 수가 없다. 하지만 이러한 것은 아무래도 쉽지가 않다. 그리고 현대사회에는 바쁜 일을 마치고 잦은 회식으로 인해서 간 기능이 많이 약해져 있다. 그래서 간을 보호하는 것만으로도 생활에 많이 도움이 된다. 필자의 아버지도 간이 약간 좋지가 않다. 그래서 간에 대해서 필자는 많이 생각을 한다.

간은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영양소를 필요한 물질로 가공하여 온 몸으로 분배를 하는 역할을 한다. 

간의 능력이 떨어지면 혈액 응고 능력이 떨어져서 쉽게 피곤해지고 작은 상처에도 멍이 자주 들며 회복 능력 또한 저하된다.


'부추'는 비타민C, E,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소장과 대장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고 또한 체내지방합성요소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배출을 촉진시켜 간 기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


'헛개나무'는 알콜의 분해 능력이 뛰어나다. 그래서 지치고 손상된 간의 기능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며 간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방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시금치'는 간세포를 생성해주는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황산화제로 간 해독에 필요한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간 기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


'구기자'는 비타민C, 루틴이 풍부하여 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 또한 혈압조절과 간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고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는 베타민 성분이 간 건강을 되찾아준다.


'양파'는 콜레스테롤 조절과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며 간에 지방분해와 해독작용을 하는 글루타치온 이라는 성분을 발생 시키게 도와주어 간의 해독작용을 매우 효과적이다.


'두부'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간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며 풍부한 레시틴 성분은 유황작용을 하여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녹여 혈류를 원활하게 하고 지방대사지능에 의해 간장의 지방분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해준다.


'칡'은 간의 해독작용을 하는데 아주 좋은 음식이다. 간에 과산화지질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알코올성 간 손상을 완화시켜 간을 보호하고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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