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려동물 천만시대 우리는 반려동물과 언제 어디서나 아주 쉽게 생활을 하고 있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집은 5집안 중 한 집안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을 정도로 우리의 삶에 아주 가깝게 있다. 이제 반려동물은 우리와 때어놓을 수가 없는 중요한 한 가족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아직까지 반려동물을 학대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제는 더 이상 반려동물들이 학대받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정말로 좋겠다. 그것이 진정한 반려인이 되는 길일 것이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려동물 고양이 꾹꾹이의 행동과 이유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들은 키우는 이유는 아무래도 고양이의 행동 하나하나가 사랑스러워서 일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고양이를 키우는 이유는 아무래도 혼자서 알아서 잘 생활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배변훈련을 할 필요가 없으면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기르지 않아서 좋다는 이유로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키우는 이유는 고양이의 애교석인 행동이 아닐까싶다. 뭐 이런 이유 말고도 다른 이유는 정말로 많을 것이다.

고양이가 집사들의 배 위로 올라가서 '꾹꾹이'를 하는 이유는 다들 알다시피 고양이에게 최고의 애정표현일 것이다. 고양이가 집사들을 정말로 신뢰하고 사랑을 한다면 이런 꾹꾹이를 해준다.


고양이가 부드러운 담요에서 꾹꾹이를 하는 것은 옛 야생고양이의 이어진 습성 때문이다. 고양이는 새끼를 낳거나 잠을 편히 잘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긴 풀이나 잎을 발로 다졌던 경험이 각인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동물의 습성 중 하나가 바로 영역표시이다. 그래서 고양이 같은 경우는 고양이 영역근처 물품에 꾹꾹이를 하면서 자신의 영역이라는 표시를 한다.


그리고 암컷 고양이가 수컷 고양이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꾹꾹이를 해주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특히 발정기 시즌이 되면 암컷고양이들이 이런 행동을 많이 하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될 것이다.


고양이의 삶에서 꾹꾹이는 정말로 필요한 습성이다. 그래서 고양이들이 꾹꾹이를 하다가 간혹 아프더라도 화를 낸다거나 짜증을 내는 행동을 하지 말아야겠다. 


고양이 수박 먹어도 될까? 고양이가 수박을 먹었다면

반려묘 고양이 구토의 이유와 해결방법 구토에 좋은 음식

반려동물 고양이 감자 주어도 될까? 안될까?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