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염과 축농증의 설명과 차이점

category 유기농+건강 2017.04.24 00:10

사람들은 비염과 축농증은 같은 거라고 생각을 한다. 비염이 심해지면 축농증이 된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비염과 축농증은 엄연히 다르다 물론 같은 거라도 보면 코가 막히고 콧물이 나오는 것은 비슷할 것이다. 그리고 요즘에는 각종 먼지와 다른 환경 요인으로 알레르기성 비염이 극성이라고 한다. 그리고 지금 자신이 비염인지? 축농증인지? 혼동이 되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이 든다. 그래서 이 글을 보고 자신이 비염인지 축농증인지 살펴보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필자는 비염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아직 너무 심한 것은 아니라서 가끔 약물 치료를 받고 있다.


비염과 축농증의 설명과 차이점


비염과 축농증을 알아야 관리하기 유용하다.


"비염"은 코 안을 보게 되면 면봉크기만한 망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 면봉만한 망을 "갑개"라고 하는데 이 갑개에 염증이 생겨서 코로 나오면서 코가 막히고 숨을 쉬기도 어렵고 코를 많이 훌쩍거리게 되는 증상을 비염이라고 한다. 


"축농증"은 비염보다 코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에 사진을 보면 이해하기 쉽다. 우리 얼굴에는 광대와 눈썹위에 약간 튀어나온 뼈가 있는데 바로 이곳에는 공기층으로 비어있다. 바로 여기에 염증이 생겨서 이 염증이 코로 나오는 것을 축농증이라고 한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비염이 축농증보다 증상이 심하지만 만성이나 악성으로 변하면 축농증이 더 위험하다. 이유는 뼈 안쪽에 염증이 심해지면 이 부분에 통증과 잦은 두통이 오기 때문이다. 그래서 비염보다는 축농증이 더 위험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비염은 일반적으로 1년 12달 증상이 나오고 비염은 환절기마다 생기는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나누어진다. 자신이 알레르기 비염인지 자가진단을 해보자. 필자는 알레르기성 비염은 아니고 겨울과 여름에 나타나는 환절기 비염이다.


알레르기 비염과 만성 비염의 차이를 잘 보자. 요새는 날씨의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환절기성 비염의 환자가 급등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니 자신이 몸 상태가 어떤지 파악을 빠르게 하고 거기에 맞게 관리를 잘 하도록 하자.


아이허브 해외직구 구매 L-아르기닌 + L-오르니틴 효능

사과, 레몬, 시금치, 요구르트 건강주스 만들기

충격 물티슈 가습기 살균제 성분 발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