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요즘 건강을 지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아주 간단한 운동을 하는 방법부터 식이요법과 건강보조식품을 먹는 다양하게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 많이 있다. 그래서 필자도 이중에 운동과 음식과 건강보조식품을 먹고 있다. 그래서 예전에는 자고 일어나면 몸이 찌뿌둥하고 많이 피곤하곤 했지만 지금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아침에 피로감이 감소를 하고 몸도 조금씩 개운해지고 있다. 그래서 앞으로도 운동, 음식, 건강보조식품을 꾸준히 먹을 생각이다. 그래서 이번에 필자가 먹음 음식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한다. 그건 바로 "마"이다. 


이제는 젊어서부터 내 몸의 건강을 챙겨야한다.

옛 말에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 아무거나 먹어도 소화력이 좋아 괜찮다. 라는 말이 있지만 이제는 젊을 때 건강을 챙기지 않으면 안 된다. 


마의 효능과 먹는 방법


마의 효능과 먹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자.


이것이 필자가 자주 먹는 "마"이다. 마는 기관지염에 좋으며 우리 몸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며 혈액순환을 많이 좋아진다. 그러니 마를 먹으면 몸에 혈액이 맑아지고 정신도 좋아진다.


"마의 효능" 간단 정리

ㅇ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기에 좋다.

ㅇ두뇌활동이 활발해져 집중력 발달

ㅇ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면연력 증진

ㅇ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고혈압과 성인병 예방

ㅇ마의 뮤신성분으로 소화성궤양 치료

ㅇ유산균 증진효과로 대장암 예방

ㅇ자양강정효과와 스테미너에 좋음


마를 먹는 방법은?

마와 우유를 같이 갈아서 먹으면 마를 빠르게 소화를 시켜서 마의 효능을 빠르게 볼 수가 있다. 하지만 우유만 먹으면 약간에 느끼할 수가 있다. 그래서 꿀을 조금 섞어서 먹으면 좋다.


느끼한 것이 싫다면 요구르트나 요플레를 섞어서 먹으면 약간 새콤하고 맛있게 먹을 수가 있다. 요구르트와 요플레를 섞어 먹으면 소화력이나 변비에 많이 도움이 된다.


이제 "마"를 먹어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도록 하자.


아카시아꽃 설탕 효소 만들기 3개월 숙성

사과, 레몬, 시금치, 요구르트 건강주스 만들기

당근, 사과, 바나나, 요구르트로 디톡스 주스 만들기

야콘 약콘을 맛있게 먹는 방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