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새는 건강이 제일 관심일 많을 것이다. 아무래도 의학도 많이 발전을 하였고 인간의 평균 수명도 예전보다는 많이 올라갔다. 그래서 사람들의 관심이 건강으로 많이 쏠리고 있으면 방송에서도 많은 건강에 관련된 프로그램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티비를 돌리다보면 5개 프로그램 중 한 개 정도의 방송에서 건강에 관련된 음식이나 보양식에, 식재료에 대해서 설명을 많이 한다. 그만큼 삶의 건강이 중요시 되고 있다. 그래서 필자도 건강에 관심이 많이 있다. 그래서 이번에 집에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주스를 만들어 먹고 있다. 이 방법은 필자가 먹는 건강주스중 하나의 건강주스다.


사과+레몬+시금치+요구르트 건강주스 만들기


자신의 건강은 자신이 챙겨야 한다. 주의 사람이 절대 챙겨주지 않는다.


이것은 2인 기준이다. 레몬(피로회복, 감기예방, 피부건강)1개, 사과(굳이 설명을 안하더라도 아침에 먹는 사과는 최고)1개, 시금치(위장강화, 치매예방)한 주먹 정도, 요구르트(소화력 향상)2개가 있으면 된다. 뭐 혼자 다 먹어도 상관은 없지만 혼자 먹기에는 양이 많을 수가 있다.


사과는 껍질을 제거하면 되는데 시금치는 흐르는 물에 잘 씻어서 끓은 물에 살짝 데쳐준다. 그래야 시금치의 영양분을 더 살려 줄 수가 있다.


그리고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는다.


이제 믹서기로 잘 갈아주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시금치로 인해서 초록색의 주스가 완성이 된다.


각자의 맞는 컵이나 그릇에 담아 먹으면 된다. 색이 녹색이라 써 보일지 몰라도 레몬과 사과로 인해서 새콤달콤하다. 필자의 입맛에는 딱이다.


당근, 사과, 바나나, 요구르트로 디톡스 주스 만들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