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밖으로 외출하기가 다들 겁이 날 것이다. 그 이유는 "미세먼지"때문일 것이다. 미세먼지로 인해서 각종 질병이나 건강이 안 좋아지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걱정이 많은데 특히 어린이가 많은 집일수록 그 걱정은 더 많아지는데 아무래도 어른들보다는 아직 모든지 성장이 덜 되어서 호흡기가 많이 약하고 병에 대한 내성도 많이 약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부모입장에서는 걱정을 안 할 수가 없다. 하지만 한참 뛰어 놀고 친구들과 노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집안에만 둘 수는 없는 노릇이니 걱정이 될 텐데 이럴 때는 아무래도 음식이라고 좋은 것을 먹어야 그나마 안심이 될 것이다. 그래서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을 소개하겠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다양하다. 수 많은 음식을 모두 소개를 할 수는 없으니 몇 가지만 소개를 하겠다.
먼저 물은 굳이 소개를 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물은 모든 건강의 기초이다. 물을 매일 1L이상 마시면 기관지에 습도를 유지를 해서 체내에 해로운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많이 준다. 그럼으로 물은 생각이 날 때마다 마시는게 좋다.
고등어는 오메가3가 많이 들어있어서 호흡기 질환을 완화시켜주면서 우리 몸에 쌓이고 있는 중금속을 해독해주는 역할도 한다. 그리고 다들 알고 있겠지만 머리를 아주 좋아지게 한다.
미나리는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해서 몸에 혈액을 맑게 해주며 체내의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니 먹도록 하자. 미나리는 향이 좋아서 필자가 아주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이다.
미역은 모두 알고 있듯이 피를 맑게 해주며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몸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미역은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해서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아주 탁월하다. 이와 비슷한 음식으로는 매생이, 파래, 톳 등 해조류가 있다.
마늘은 세계에서 인정한 슈퍼푸드 중 하나이다. 비타민B1과 알라신이 풍부해서 항염증 작용을 도와 체내의 중금속을 쌓이게 도와주는 유해물질을 차단해준다.
녹차는 탄틴성분이라는 성분이 많이 있어서 체내의 쌓인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동시에 발암물질을 억제시켜주어서 항암효과도 볼 수가 있어 몸에 면연력을 강화시켜준다.
브로콜리는 비타민C와 설로라핀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미세먼지로 생긴 염증을 완화시켜주며 체내의 노폐물을 정화심켜주고 면연력을 증진시켜준다.
배는 루테올린 성분이 풍부하여 기관지가 약한 천식에 좋으며 기침, 가래가 많이 해소된다. 그래서 미세먼지에 오염된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준다.
이처럼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이 많이 있다. 또한 위에 소개한 음식은 시중에서도 아주 손 쉽게 구할 수가 있으니 이런 음식을 많이 아이들에게 챙겨서 미세먼지로 부터 지켜주고 우리도 미리미리 미세먼지에 면연력을 기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