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요새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촬영을 해서 올리는 사람들이 많다. 그중에 핸드폰으로 게임을 하면서 그 영상을 녹화나 그때그때 캡처를 해서 블로그나 인터넷으로 올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다른 사람이 하는 거나 아니면 움직이는 영상을 찍는 거는 그냥 핸드폰 찍거나 영상을 촬영해서 올리면 간단하나 자신이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면서 그 게임을 영상으로 녹화하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는 않을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 알려줄 앱은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는 동시에 영상을 같이 녹화를 시킬 수가 있는 앱이다. 뭐 처음에는 잘 모르고 하겠지만 두 번 하다보면 아주 쉽다고 느낄 것이다.


스마트폰 화면 영상 녹음 프로그램 앱 모비즌


자 그럼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비즌이라고 검색을 하자.


그럼 이렇게 화면 맨 위에 모비즌이 뜬다. 모비즌은 두 종류이며 두 번째는 LG마크가 있을 것이다. 이것은 핸드폰이 LG제품이면 LG가 뜨고 삼성이면 SAMSUNG이라고 서져있다. 물론 두 번째걸 받아도 되고 첫 번째 것으로 받아도 무관하다.


설치가 끝이나면 스마트폰 화면에 모비즌 워터마크가 나타난다. 


이렇게 화면 워터마크 메뉴는 총 세 가지로 분류된다.


이제 스마트폰 화면으로 밑으로 내리면 모비즌 설정으로 들어가자.


여기서 화면의 모비즌 워터마크를 안보이게 하고 자시에게 필요한 것으로 설정해보자.


자 모든 설정이 끝이 났으면 자신이 원하는 게임이나 다른 작업물을 실행하고 다시 스마트폰 화면을 내려보자.


그럼 화면에 에어서클이 보인다. 여기서 녹화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럼 필자는 포켓몬고 게임을 녹화를 해보았다. 녹화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카운트다운이 3 2 1로 뜨며 1이 사라지면 녹화가 시작이 된다.


그리고 녹화를 끝내고 싶으면 스마트폰 위에 화면을 다시 내리면 된다. 내린 화면은 녹화가 안 되니 걱정하지 말자.


그럼 이런 화면이 뜬다. 자신이 녹화한 영상을 바로 보거나 아니면 닫기로 나중에 보던지 아니면 녹화하던 도중 마음에 안 들었으면 영상 삭제를 누르면 된다. 이처럼 스마트폰 영상 녹화는 아주 쉽다. 자 다들 알았으니 자신이 녹화하고 싶은 것을 녹화해보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