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현재 LG G5를 사용하고 있다. 전에는 LG G3를 사용 하였는데 사용하는데 기능이나 다른 것들은 불편하지 않았는데 딱 하나 필자에게 마음에 들지 않은 점이 하나가 있었다. 그건 바로 스마트폰 뒷면이 평면이 아니라 곡선인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처음에는 그냥 특이해서 좋았는데 사용을 하다 보니 뒷면이 곡선이 다보니 흔들거림과 약간 기울어진 책상에 올려놓으면 미끄러져서 그것이 제일 걸렸다. 하지만 다른 것은 괜찮았다. 지금은 LG G5를 쓰고 있지만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은 바로 지문인식이 제일 마음에 든다. 그리고 또 다른 한 가지가 더 있다. 바로 숨겨진 기능이다. 이 기능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있다.
LG G5에는 숨겨진 기능이 두 가지가 있다. 이제 이 기능을 알아보자.
스마트폰에는 숨겨진 기능이 다양하게 많은데 사람들은 그 기능을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기능을 알고 잘 활용만 한다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다. 필자도 모를 때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현재는 아주 유용하게 자주 활용을 하고 있다.
LG G5에는 왼쪽에 보면 버튼이 있다. 물론 이 버튼에 용도는 볼륨을 키우고 줄이는 용도로만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숨겨진 기능이 있다면 믿겠는가? 숨겨진 기능은 있다. 그것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볼륨버튼을 위로 두 번 연속적으로 누르면 메모장이 바로 켜진다. 그래서 만약 급하게 필기를 해야 한다면 이 버튼을 눌러서 메모장을 불러내서 메모를 적으면 아주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