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은 정말로 우리에게 많은 것을 줍니다. 그래서 반려동물이 이제 우리의 삶에서 뺄 수가 없을 만큼 중요한 존재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리고 동물은 본성에 아주 충실하기 때문에 모성애가 정말로 강합니다. 그 중에 모성애로 강한 동물을 뽑자면 강아지가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모든 강아지가 모성애가 강하지는 않지만 평균적으로 높은 모성애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사실일 겁니다.
상상임신이라고 하면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강아지가 상상임신을 한다는 사실을 잘 모르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상상임신은 사람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모성애가 강한 강아지도 상상임신을 합니다. 그래서 동물 중에 유일하게 강아지만이 상상임신을 한다는 사실을 아셔야 할 것입니다.
상상임신을 하면 강아지도 우울증에 걸리며 운동량도 적어집니다. 심하면 공격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조금의 관리가 필요로 합니다. 공격성이 높아지는 이유는 아무래도 자신이 임신을 했다고 믿고 자신의 아기들을 지키기 위한 지극히 당연한 방어 행동입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상상임신을 하게 되면 약간의 변화가 있지만 너무 심한 관심은 오히려 강아지에게 스트레스를 주니 평소에 하는 행동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약 3개월 뒤에는 자연스럽게 사라지니 너무 걱정을 하지는 마세요.
유일하게 상상임신을 하는 반려동물 강아지 많은 애정과 꾸준한 운동을 하면 이러한 상상임신을 하지 않으니 특히 운동을 자주 시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