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네이버를 크게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물론 다 싫다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조아하는 것도 몇 가지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나 네이버 웹툰 등 좋아하는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네이버에서 아주 마음에 든 것이 있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하지만 다들 알고 있을 수도 있다는 것도 미리 말씀드리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아주 작은 바램입니다.
길을 걷다가나 등산을 하게 되면 모르는 나무나 식물이 정말로 많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궁금해도 어떻게 알아야 할지 고민이 될 때가 한 두 번이 아닌데요. 그래서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된 네이버 기능이 있습니다. 이름은 네이버 스마트렌즈입니다. 저도 어머니가 알려주셔서 알게 되었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모르는 식물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으면 자세한 이름을 바로 알려주는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먼저 네이버를 실행하면 화면 위 오른쪽을 보시면 카메라 모양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저 아이콘을 클릭을 하시면 스마트렌즈가 실행이 됩니다.
그럼 궁금한 식물에 스마트폰 카메라를 가져다 데고 화면 아래 가운데에 찍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네이버서 가장 비슷한 식물과 비교해서 알려줍니다.
저도 처음에 사용을 하고 정말로 많이 신기하였습니다. 정확성은 90%정도는 되어 보입니다. 완전 특이한 식물빼고는 거의 맞다고 생각을 하시면 편리합니다.
여러분도 모르는 식물이 있으면 네이버 스마트렌즈를 사용해 보세요. 아주 편리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