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현재 많이 사람들에게 뜨는 건강식품이 바로 브라질너트와 차가인치입니다. 그래서 대현마트에 가면 브라질너트와 차가인치를 아주 쉽게 발견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너무 많은 양을 한 번에 섭취를 하게 된다면 오히려 자신의 건강을 헤칠 수가 있으니 항상 하루의 적당량을 섭취를 하는 것이 아주 좋은 습관입니다.
브라질너트는 일반 견과류 보다는 크기가 큰 편에 속합니다.
브라질너트가 좋은 이유는 바로 '셀레늄'때문인데요. 셀레늄은 우리의 몸의 필요 영양소인 미네랄입니다. 미네랄은 우리의 몸에 에너지를 관장하며 항산화효소인 클루타치온 퍼옥시다제의 원료로 사용이 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요. 간 건강에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브라질너트도 너무 많은 양을 다량으로 섭취를 하게 되면 오히려 몸의 건가을 헤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브라질너트의 방사선원료인 '라듐'때문입니다. 그리고 셀레늄을 너무 많이 섭취를 하면 오히려 부작용으로 피로감, 피부발진, 신경예민, 머리카락 손실과 손 발톱이 부러지는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2개이상을 넘지 않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