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반려동물 천만시대 우리는 반려동물과 언제 어디서나 아주 쉽게 생활을 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기르는 집은 다섯 가구 중에 한 집안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을 정도로 우리의 삶에 아주 가깝게 있답니다. 이제 반려동물은 우리와 때어놓을 수가 없는 중요한 한 가족이 되어버렸죠. 하지만 아직까지 반려동물을 학대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제는 더 이상 반려동물들이 학대받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정말로 좋겠습니다. 그것이 진정한 반려인이 되는 길일 것일 겁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반려견 간식 요거트


반려견을 기르면서 많이 오해를 하고 잘못된 지식으로 인해서 많은 낭패를 보는 반려인들이 많을 것 입니다. 물론 천가도 잘못된 지식으로 손해를 본적도 있지만 조금씩 반려견에 대해서 알아가면서 지금은 많은 실수를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대가 지나면서 반려견도 예전에는 안 되는 것이 지금은 가능하게 된 것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반려견에게 우유는 좋지 안다는 것은 다들 알고 있을 것 입니다. 이유는 우유에는 유당이 있는데 이 유당으로 인해서 서 강아지에게 병을 유발 할 수가 있어서 급여를 하면 안 되는 제품으로 알고 있듯이 요거트도 우유와 같이 동일하다고 알고 계시는 분이 있는데 이것은 요거트에 대한 잘못된 상식입니다. 


요거트는 강아지의 대장 기능을 정상적으로 돌아가게 해서 변비와 설사에 도움을 줍니다. 물론 요거트에는 유당이 함유가 되어 있지만 요거트에는 유당이 분해되어 있어서 강아지가 유당 불내증을 일으킬 가능성이 낫습니다.


"유당 불내증" 소장 내 유당분해효소가 결핍돼 유당의 분해와 흡수가 충분히 이뤄지지 않아 강아지의 대장을 자극해 설사, 복통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요거트를 한 큰 술을 급여를 하면 되며 간혹 장이 안 좋은 강아지나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강아지에게는 급여를 금지합니다. 


그리고 요거트는 플레인 요거트나 수제 요거트를 주시고 다른 인공조미료가 들어 있는 블루베리 요거트 같은 다른 성분이 있는 제품은 주시면 안 됩니다. 또한 찬 요거트보다 상온에 잠시 두었다가 찬기가 없어진 요거트를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요거트에는 유산균이 들어있어서 강아지의 구강 내 세균 증식을 억제를 하니 요거트를 주고 나서 물은 20~30분 뒤에 마시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새로운 식구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반려동물 강아지 

반려동물 가을철 강아지 건강관리 방법

반려견 강아지 당근 먹여도 좋다.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