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는 정말로 좋다. 다양하고 저렴한 제품이 많이 있다. 그래서 필자는 가끔 필요한 것이 있으면 다이소를 가서 구입을 하고는 한다. 하지만 다이소라고 해서 모든 제품이 저렴한 것이 아니다. 마트보다 비싼 물건도 있으니 다이소의 제품이 무조건 싸다고는 생각하지는 말고 다른 곳도 알아보는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필자는 이번에 화장실에 전구가 오래되어서 집에 굴러다니는 전구로 교체를 하였는데 너무나 어둡고 밝기가 약해서 다이소를 방문에서 LED 백열등을 구매를 하여서 교체를 하였다. 다이소는 저렴한 제품이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지만 다른 마트보다 비싼 제품도 많으니 알아보고 제품을 구매를 하는 것이 좋겠다.
이번에 다이소에서 구매를 한 LED 백열전구이다.
전구를 구매를 할 때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하는 것은 바로 전구의 색이다. 전구는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 "전구색" 과 "주광색" 이다. 전구색은 아래를 보면 알겠지만 간단하게 전구색은 주황, 주광색은 백색이라고 간단하게 보면 된다.
이것이 다이소에서 구매를 한 LED 백열전구이다. 일반 백열전구보다 LED 백열전구의 밝기가 10~20% 더 밝으니 이첨 참고하고 자신에게 맞는 전구를 구입을 하자.
이것이 아까 필자가 이야기 했던 전구색 전구이다. 주황빛이 나는 것을 육안으로도 충분히 파악이 가능 할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이번에 다이소에서 구매를 한 LED 백열전구이다. 이게 주광색 전구이다. 확실히 밝기다 차이가 난다. 위의 두 사진은 밝은 대낮에 찍었는데도 밝기 차이가 확실하다. 저녁에는 더 많은 차이를 보일 것이다.
필자도 다이소를 좋아하지만 반드시 다이소가 싼것은 아니니 잘 알아보고 구매를 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자의 습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