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미세먼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미세먼지는 정말로 우리에 몸을 병들게 하는 가장 위험한 물질 중에 하나로 손꼽힌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미세먼지로 부터 자유로워지기를 원하나 그러기에는 쉽지가 않다. 현제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암세포와 동급인 1급 발암물질로 미세먼지를 분류하고 있다. 그만큼 미세먼지는 세계에서도 위험도를 예상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미세먼지는 정말로 조심해야 하며 특이 어린아이나 노령분들이 조심을 해야 한다.

미세먼지는 황사와 다르게 분류를 한다. 황사는 유해물질로 분류가 되지만 미세먼지는 유해성 화학물질로 분류가 되기때문에 그만큼 위험하다는 것이다. 

미세먼지는 약 30%정도는 국내에서 발생이 되지만 약70%정도는 중국에서부터 유입이 되기 때문에 많은 문제가 생긴다. 그래서 바람만 있다면 미세먼지는 언제 어디서나 중국으로 부터 유입이 되기 때문에 위험하다.


미세먼지는 몸속이나 혈관, 뇌세포까지 침투를 하기 때문에 정말로 위험하며 예전에는 미세먼지로 인해서 사망자가 발생을 하지 않았지만 현재는 미세먼지로 인해서 호흡기 질환이나 혈관질환으로 사망에 이르는 사람들도 생겨나기 시작을 해서 이제는 절대로 무시를 할 수가 없다.


그래서 미세먼지로 부터 우리의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마스크를 사용을 하거나 미세먼지를 언제나 확인을 하기 위해서 미세먼지 어플을 이용을 하고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외출을 자재하고 환기를 자제를 하는 것이 몸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 중 하나 일 것이다.


그러니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미세먼지를 확인하고 호흡기가 약한 어린이나 노령분들은 특히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을 하도록 하다.


우리 몸의 피로 잘못된 수면 습관으로 질병에 걸릴 수가 있다.

미세먼지(황사)에 좋은 음식들 먹고 건강하게 살자!!!

충격 물티슈 가습기 살균제 성분 발견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