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가려움을 느끼게 되면 정말로 많은 고통을 느끼게 된다. 그래서 가려움증이 생기면 일을 하거나 취미생활을 하거나 운동이나 잠을 자거나 하는 것도 전혀하기가 힘이 든다. 그래서 가려움증은 참기가 힘들다. 필자도 아픈것은 잘 참아도 가려움은 정말로 참기가 힘이 든다. 그래서 가려움증이 있을 때에는 약을 먹어도 진정이 되지만 약 이외에 다른것으로도 해결이 가능하다. 그래서 간단하게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하겠다.
"딸기"에는 면연력을 높여주는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래서 하루에 딸기를 8~10개 정도를 섭취를 하면 면연력을 높여줘서 가려움증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현미"에는 많은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있다. 그래서 발아현미 같은 경우에는 항산화 효과와 노화방지 효과를 볼 수가 있다. 그리고 비타민B, 인,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그리고 현미에는 함암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으며 중금속을 해독하는 작용이 뛰어나 가려움증이 심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버섯"에는 건조해져 안 좋아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재생효과에 좋은 고단백질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리고 버섯에는 아연, 철, 무기질,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른 많은 효과를 볼 수가 있다.
"방어"는 겨울철에 섭취하면 좋은 음식 중 하나로 속한다. 그리고 방어에는 아연이 풍부한데 이 아연이 피부병에 많은 도움이 되며 피부의 상처를 치료하는 단백질 또한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그리고 방어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