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추운 겨울철이 되면 항상 우리가 걸리는 질병의 1순위가 있다. 그건 말하지 않아도 알듯이 바로 '감기'이다. 감기는 추운겨울에 우리의 몸에 온도가 떨어져서 면연력이 저하되고 그로 인해서 걸리는 바이러스 일종이다. 감기에 걸리는 많은 불편함을 겪게 된다. 그래서 우리는 평소에 감기를 예방을 하기 위해서 몸을 관리하고 운동을 하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어야 한다. 그래서 평소에 몸의 온도를 높여주는 이 음식들과 함께 해야 하는 것이다.
"꿀"에는 면역력이 떨어진 우리 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미네랄이 매우 풍부한 음식으로 꼽힌다. 그래서 꿀은 따뜻한 물에 섞어먹으면 정말로 좋다. 하지만 꿀은 유아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니 피하는 것이 좋다.
"배"는 감기에 걸려 심한 가래가 끌고 기침이 동반이 될 때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그래서 배에는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에 지친 기관지를 좋게 해주며 비타민 또한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좋다. 이러한 배에서 감기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루테올린'이라 한다.
"유자"에는 감기 몸살로 인하여 신경통을 겪고 있는 몸에 비타민C를 보내 면역력을 높여주며 칼슘, 칼륨, 철분 등의 여러 성분도 함께 들어있다.
"대추"는 코의 점막을 강화시켜주며 마른기침에 효과가 좋다. 그리고 감기로 인해서 잠을 제대로 못자는 우리의 몸에 숙면을 도와준다.
"생강"은 추운 겨울 떨어진 몸의 온도를 높여주는데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가 있다. 그리고 생강의 살균작용으로 몸의 염증과 기침과 가래를 멈추게 도와준다. 그러니 평소에 헛기침이 많고 기관지가 약한 분에게 좋다. 하지만 위가 약한 사람에게는 위산의 분비를 촉진시킬 수가 있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