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생활 속에서 많은 즐거움이 있다. 그중에 즐거움은 아무래도 방송을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드라마, 예능, 스포츠, 각종 다양한 콘텐츠를 보면서 그간 쌓인 스트레스를 풀면서 여가 활동을 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시간을 보낼 수가 있다. 필자는 예능프로그램을 좋아한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간단하게 무선 리모컨 고장 유무 확인하기


티비 프로그램을 보다보면 무선 리모컨을 이용을 해서 채널을 많이 바꾼다. 하지만 채널을 너문 자주 돌리다보면 리모컨이 오작동이 되는 부분이 생긴다. 하지만 리모컨이 오작동이 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그중에 많은 오작동을 보이는 것은 건전지가 없어서 이지만 간혹 접촉 불량이 되는 것이 있다. 하지만 리모컨이 고장이 났는지 확인하는 것은 별로 어렵지가 않다. 간단하게 버튼 몇 번만 눌러도 아주 간단하게 확인이 된다.

이 방법은 모든 리모컨이 확인이 가능하다. 먼저 집에 있는 아무 리모컨을 준비를 하면 된다. 준비물은 리모컨 카메라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이다.


먼저 리모컨의 앞쪽의 센서를 보면 간단하게 확인이 된다. 이 부분에 스마트폰 카메라로 보고 있으면 된다.


그러면 스마트폰 화면으로 보고 있으면 스마트폰 화면에 리모컨의 센서부분에 이렇게 점등이 된 것으로 확인이 되는데 이렇게 점등이 되면 리모컨이 제대로 작동이 된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이렇게 주변을 어둡게 하고 하면 더 확실하게 볼 수가 있다.


이렇게 간단하게 우리 집 무선 리모컨이 제대로 작동이 되는 확인해 보자. 

 

대전 동구 상소동 산림욕장 얼음동산 꼭 가보자.

어린이 놀이터 대전 무역전시관 상상체험 키즈월드 스케일이 다르다

공혈견(헌혈견) 강아지도 헌혈을 하며 공혈견의 조건은?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