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요새 경제가 많이 안 좋다 보니 개인 사업을 도전하는 젊은 청년이나 어른들도 개인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하지만 사업을 한다고 해서 다 잘되는 것은 아니다. 100명 중 1명이 잘 될까 말까 하는 상황이다. 물론 사업을 시작하는 처음에는 생각대로 잘 될 것 같고 금방 성공 할 것 같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금방 알 수 가있을 것이다. 뭐 물론 사업을 하면서 금전 적인 문제가 해결이 되면 좋겠지만 사업을 진행을 하다 보면 하나도 성과가 없을 때가 많이 있을 것이다. 그래도 사업을 하고 있으니 세금은 피할 수가 없다. 그래서 세금 신고 하되 세금을 내지 않는 신고 절차가 있어서 이렇게 얘기해본다.


무실적 부가가치세 신고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텍스

먼저 국세청 홈텍스에 들어가보자 위에 사이트를 클릭하면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로 빠르고 쉽게 들어 갈 수가 있다.


국세청 홈텍스에 들어 갔으면 로그인을 하고 신고/납부로 클릭을 해서 들어가면 된다.


그리고 화면 오른쪽에 부가가치세를 클릭을 해보자.


그리고 정기 신고(확정/예정) 표시를 보이면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세금신고서가 나오는데 우리가 할 것은 그냥 사업자 등록번호만 눌러주고 확인을 누르면 나머지 신고 입력은 알아서 입력이 될 것이다. 그리고 나머지 부분이 나오면 화면 밑에 무실적 신고를 클릭을 하자. 그러면 알아서 다 입력이 되니 다음 화면이 나오면 저장다음 버튼이 나오면 그냥 다음만 다음만 눌러주고 최종 완료만 하면 끝이다. 이렇게 무실적 신고를 하면 세금을 면제 받을 수가 있지만 무실적 신고를 하지 않으면 불이익이 돌아가서 세금 면제도 못 받고 신고를 안 한 죄로 벌금을 내야 한다. 돈을 벌기 위해서 개인 사업을 시작했는데 돈도 못 벌고 벌금까지 낸다면 얼마나 가슴이 아픈 일인가. 그러니 개인 사업자라면 무실적 부가가치세 신고를 반드시 하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