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이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몸에 피로가 많이 쌓이고 쌓이면 피로감이 극에 다르게 된다. 그렇게 되면 많은 증상 중에 제일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입 안 구내염이 아닐까 싶다. 입안에 구내염이 발생이 되면 음식을 먹거나 아니면 물을 먹을 때조차 많이 고통스러운 상황이 나온다. 그래서 구내염이 걸리게 되면 든든하게 음식을 섭취를 해서 나아야 하지만 구내염의 고통 때문에 음식을 섭취를 많이 못하게 된다. 그래서 이런 음식을 섭취하는 문제를 없앨 수가 있는 방법이 있다.
요즘 피로한 필자도 이렇게 입안에 구내염이 발생을 하였다. 구내염이 발생하는 원인은 스트레스, 피로, 호르몬 변화 등이 있지만 필자는 피로가 극에 다르게 되면 이렇게 입 안에 구내염이 생긴다.
필자는 구내염이 발생을 하면 크기에 따라 작으면 그냥 나두지만 크기가 크면 이렇게 알보칠을 바르게 된다.
알보칠은 개봉을 해서 이렇게 면봉에 알보칠 용액을 충분히 적셔 준 후 구내염이 발생한 부분에 "콕"찍어서 알보칠 용액을 발라주면 되는데 바르게 되면 한 5~20초 정도 극한의 고통을 맛 볼 수가 있을 것이다.(정말로 아프다.) 아마 사용해 본 분들은 이해가 쉬울 것이다.
이렇게 바르고 나면 구내염 부분이 하얗게 변하는데 이것은 구내염 부분을 소독과 마비를 시키는 작용이라서 이렇게 색이 변하는데 이렇게 바르고 나면 약 12~24시간(사람마다 다름)정도 음식을 마음 편안하게 섭취가 가능하며 구내염도 빠르게 나을 수가 있다.
이게 구내염의 고통은 알보칠로 이겨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