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세상을 살다보면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뛰어난 언변으로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사람과 약간의 잔 지식으로도 충분히 어려움을 극복해 나는 사람들이 있다. 물론 필자도 그중에 한명이 되고는 싶지만 아직 이렇다한 언변도 뛰어난 지식도 없다. 그래도 필자 나름대로 노력을 해서 많은 어려움을 돌파해 나가고 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쉽고 빠르게 건물 부가가치세 국세청 홈택스로 신고하자.



이번에 건물을 매입을 한 분이라면 부가가치세를 신고를 해야 한다는 점을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부가가치세를 어떻게 신고를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 필자가 알려 주려한다.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셔 편리하게 하면 되는 약간 복잡할 수도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국세청 126번으로 문의를 한다고 해도 상담하는데 오래 걸리고 이야기를 들어도 헷갈리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신고를 할 수가 있다. 그러면 위에 신고 / 납부를 클릭을 하면 된다.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갱신 받기


그러면 화면 오른쪽에 부가가치세가 제일 먼저 보일 것이다. 그럼 부가가치세를 클릭하자.


그럼 정기신고(확정 / 예정) 첫 번째를 클릭을 하자.


그러면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을 하라고 하는데 자신이 알고 있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을 하면 되고 아니면 처음 로그인하고 로그아웃 옆에 보면 사업자변경하기가 있는데 거기서 변경을 하고 오면 더욱더 편리하다.


그러면 이렇게 빨간 부분에 글씨와 숫자가 자동으로 들어갈 것이다. 만약 글씨와 번호가 없다면 반드시 126번으로 문의를 해야 한다. 

자! 확인이 끝났으면 저장 후 다음이동으로 클릭하자.


그러면 원하는 곳을 체크하라고 하는데 위에 빨간 부분을 체크를 하면 된다.

체크가 끝났으면 저장 후 다음이동을 클릭하자.


그러면 화면이 바뀌는데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것이 바로 10번 항목인 세금계산서 수취분 일반매입이란 부분이다. 여기 에 오른쪽을 보면 작성하기가 있다. 여기를 클릭하자.


그럼 새로운 창이 뜬다. 그럼 여기서 화면 위에 전자세금계산서 불러오기를 클릭하면 알아서 계산을 해준다. 


그럼 계산된 가격이 화면에 나타나며 자신이 건물전자세금을 냈던 가격과 비교를 하거나 전자세금 계산서 자료 조회를 눌러 불러오기가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확인 후 저장하기를 클릭하자.


그다음으로는 18번 항목의 그 밖의 경감 . 공제세액 작성하기 클릭을 하면 된다.


그 밖의 경감 . 공제세액이란 무엇이냐면 국세청 홈택스에 PC로 들어가서 신청하는 사람들에게 만원을 더 돌려주는 것이니 반드시 이 점 알고 작성을 하자.


그러고 다른 것이 있다면 작성을 하고 끝이 나면 환급을 받을 거래 은행을 입력을 하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신고서 제출 마지막 페이지가 나오며 다시 한번 더 확인을 하고 제대로 입력이 되었다면 신고서 제출하기를 클릭을 하면 된다. 


이렇게 쉽고 빠르게 국세청 홈택스로 부가가치세를 신고를 하자. 필자도 126번에 문의를 하려고 전화를 하니 대기자만 70명이 넘어서 20분 이상을 기다렸다. 어려분도 한 번 해보자.


자동차 레조 에어컨 필터 집에서 교체방법

개인사업자 무실적 부가가치세 신고 방법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신청조건 및 신청방법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