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사람의 첫 인상을 판단하는 기준은 많이 있다. 그 수많은 기준에서 가장 제일 많이 보는 것이 아무래도 얼굴 중에 바로 웃는 얼굴일 것이다. 사람이 환하게 웃는 것이 제일 좋으며 속담 중에도 웃은 얼굴에 침 못 뱉는다. 라는 속담도 있을 정도로 웃음은 최고의 첫 인상의 기준이다. 하지만 웃을 때 보이는 치아가 누런 치아라면 더 안 좋은 이미지를 불러 올 수가 있다. 그래서 누런이의 실체를 파악을 해보자.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이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누런이 / 누런 치아를 만드는 원인을 알아보자.


누런 치아를 만드는 이유가 무엇일까? 어떠한 원인이 있는 것인가? 알아보자.


먼저 제일 많이 알고 있는 이유 중 하나이다. 바로 "담배"이다. 담배를 피데 되면 담배의 니코틴 성분이 치아의 미세한 틈 사이로 파고 들어 달라붙게 된다. 그래서 이것이 쌓이면서 치아가 누렇게 변색이 되는 것이다.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유전"이다. 치아는 바깥쪽의 "법랑질"과 안쪽의 "상아질" 두 개의 층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법랑은 희고 투명하지만, 상아질은 연노랑 빛을 띤다. 바로 이 법랑질이 두꺼우면 이가 하얗게 보이며, 상아질이 두꺼우면 누렇게 보이는 것이다. 이 법랑질과 상아질의 두께는 유전적으로 달라진다.


또 다른 이유는 바로 "노인성 변색"이다. 사람은 나이를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치아가 누렇게 변색이 되는 노인성 변색치아다. 나이가 들면서 바깥의 흰 법랑질이 칫솔질이나 음식물로 인해 닳고, 안쪽의 상아질이 두터워지면서 치아가 누렇게 되는 것이다.


또 다른 이유는 바로 "항생제"때문이다. 여드름이나 눈병, 귓병 등을  치료를 할 때 복용을 하는 테트라 사이클린 계열의 항생제가 바로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원인이다. 이 항생제를 오래 복용을 하면 치아가 갈색으로 변하거나 검은 줄이 생기게 된다. 약물로 변색되는 경우에는 치아미백 시술로도 완전히 회복하기는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


또 다른 이유는 바로 "색소가  진한 음식"이다. 치아를 누렇게 변색시키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커피, 적포도주, 초콜릿, 김치, 녹차 등이 하얀 치아를 누런 치아로 변색시킨다. 물론 다른 색소가 진한 음식도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원인이다.


이처럼 우리의 치아를 누렇게 변색시키는 원인을 많이 있다. 그러니 우리의 치아를 잘 관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마의 효능과 먹는 방법

아카시아꽃 설탕 효소 만들기 3개월 숙성

대전 식장산 등산 다녀오기!!!

소화기관, 전립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리코펜 알아보자.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