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강아지는 우리에게 아주 좋은 반려동물이다. 이런 말을 하는 이유는 필자도 반려견인 필자의 강아지인 똘이에게 많은 위로를 많이 받을 때가 많이 있기 때문이다. 힘들고 짜증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때에는 똘이가 방기고 공을 가지고 와서 같이 놀자고 애교를 떨 때 정말로 기분이 다운되었다가도 똘이는 보면 기분이 엄청나게 업이 된다. 그래서 똘이에게 많은 것을 해주고 싶다. 그래서 간식도 매번 맛있는 것을 준다. 사람들은 받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강아지가 풀어주지만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풀 수 있는 것은 바로 하나 간식뿐이다. 그래서 음식은 강아지에게 꼭 필요한 것이다.
강아지에게 간식은 중요하다.
요구르트는 강아지에게 해로운 염분과 당분이 함유되어있어서 강아지에게 좋지가 않다. 요새 아무리 강아지들이 진화가 되었다고 하지만 아무래도 당분과 염분에서는 자유로울 수가 없기 때문이다. 정말로 주고 싶다고 한다면 주면 안 되지만 정 준다면 커피 티스푼으로 한 티스푼만 주면 된다.
하지만 줄 수 있는 것은 바로 요플레인는 주어도 된다. 단 요플레인는 첨가물이 없는 무첨가물 요플레인으로 주어야 한다. 첨가물이 있는 것을 주면 배탈이나 병원에 갈 수가 있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우리 강아지가 좋은 것만 먹으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게 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