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리모컨, 무선 마우스, 무선 키보드 등 앞에 무선이란 단어가 들어가면 겹치는 것이 하나가 있다. 그건 바로 건전지이다. 건전지는 우리 삶과 아주 가까이 있으면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기도 하다. 하지만 모든 건전지가 새 건전지인지 아니면 다 쓴 헌 건전지인지 육안으로 확인하기는 아주 어렵다. 하지만 필자가 알려주는 방법으로 한 5초만 해본다면 바로 건전지를 확인을 할 수가 있다. 그러니 이 방법을 보고나서 집에 있는 건전지를 사용하여 확인해보자. 아마 10개 중 9개는 맞출 수가 있다. 왜 10개중 9개이냐? 그건 모든 100%는 없으니깐 혹여나 하는 마음으로 10개 중 9개라고 하는 것이다. 그럼 이제 확인을 해보자.
자 이제 확인을 해봅시다.
먼저 새 건전지와 헌 건전지 두 개를 준비를 한다. 좀 더 알아보기 쉽게 다른 색상의 건전지를 준비하였으며 이 방법은 위 아래가 ┼, ㅡ 가 확실하게 나누어져 있어야 하며 ┼, ㅡ 같은 방향으로 되어있는 건전지는 잘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그럼 이제 ┼방향이 위로 가게하고 지면으로 부터 3~5Cm정도 띄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닥은 평평하고 딱딱한 바닥이어야 한다. 그리고 준비가 되면 손을 놓자!
그럼 이렇게 새 건전지는 "탁"하고 바다에 튀지 않고 서게 된다.
그리고 헌 건전지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지상으로부터 3~5Cm를 띄우고 놓으면?
"통통" 몇 번 튀다가 쓰러지게 된다. 이런식으로 새 건전지와 헌건지를 확인을 하면된다. 아마 여러분도 하게 되면 신기하다고 할 것이다. 그럼 이제 집에 있는 건전지를 확인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