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점점 시대가 앞서가면서 점차 현금이 사라져가고 있다. 웬만한 사람들은 카드로 모든 현금 결제를 한다. 그리고 또한 카드도 사용을 많이 하지만 은행과 은행으로 금액을 보내는데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고 편리하게 지금 서있는 바로 그 자리에서 금액을 보낸다.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금액을 보내기 위해서는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데 인터넷뱅킹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인터넷뱅킹을 사용 할 수가 있다. 공인인증서는 자신이 자주 쓰는 주 은행에서 발급을 받으면 된다. 필자는 하나은행이 주거래 은행이기 때문에 하나은행으로 통해서 알려주겠다. 뭐 다른 은행도 하는 방법은 비슷하니 이걸 보고 다른 은행을 해도 쉽게 할 수가 있다.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갱신 받기


자 이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를 해보자.


먼저 검색창에 해당은행으로 "공인인증센터"를 뒤에 쓰면 된다. 하나은행"공인인증센터", 국민은행"공인인증센터" 이런식으로 검색창에 쓰거나 필자처럼 하나은행을 사용하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편하게 들어 갈 수가 있다.


▼KEB하나은행 공인인증서▼

https://www.kebhana.com/certify/index.do



먼저 들어가면 로그인을 한 뒤에 인증서 신규발급/재발급 발급받기를 클릭을 하면 된다.


그리고 사전동의 하러가지를 클릭하자.


공인인증서 발급 동의 여부 선택을 동의함을 선택을 하고 다음을 누르면 된다. 동의하지 않음이나 아무것도 선택을 하지 않으면 다음으로 진행이 되지가 않는다.


자 이제 주민등록번호, 출금계좌번호, 겨좌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보안카트나 토큰형 보안카드의 해당 번호를 입력을 하면 된다.


그러면 신청이 완료가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변경신청을 누르면 끝이난다.


그러면 공인인증서를 PC, USB, 휴대폰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로서 공인인증서 발급받기가 마무리 된다. 다른 은행도 비슷하니 너무 어려워하지 말고 하도록 하자. 그리고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은 발급받은 날부터 1년이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