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포켓몬고를 하는 이유는 많이 있다. 내가 좋아하는 포켓몬을 모으기 위해서 포켓몬 도감을 다 채우기 위해서 누구보다 높은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 하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큰 이유는 자신의 강함을 보여주기 위해 누구보다 강한 존재가 되기 위함일 것이다. 그래서 제일해야 할 것이 바로 포켓몬 체육관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 체육관이 내 이름으로 되어 있고 누가 도전을 하더라도 철벽방어를 한다면 내 명성도한 어마어마하게 올라 갈 것이다. 모든 게임이 그렇듯이 제일 강한 사람이 칭송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 그래서 포켓몬고 역시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래서 포켓몬고 체육관 배틀에 대해서 알아보자.


포켓몬고 체육관 배틀 점령 보상 알아보자


자 이제 포켓몬고 체육관 배틀을 알아보기 위해서 포켓몬고를 시작하여 보자.


먼저 포켓몬 체육관 찾는데 체육관마다 상대가 강함이 있으니 자신이 이길 수 있는 체육관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자신의 포켓몬이 누구보다 강하다면 굳이 여러 체육관을 안 찾고 가까운 체육관을 찾으면 된다.

  

먼저 체육관을 클릭하면 체육관의 레벨이 있다. 레벨은 1~5까지 있는데 이 체육관 레벨 숫자가 등록할 수 있는 포켓몬의 수이다. 하지만 자신의 포켓몬 한마리만 등록이 가능하다. 그럼 나머지 두 마리는 어떻게 하냐? 그건 같은 포켓몬고 세계의 팀인 인스팅트, 미스틱, 발로 이렇게 같은 팀이 사람이 등록을 해야 되는 것이다. 그리 밑에 4000/8000이란 점수가 있는데 한번 방어 할 때마다 일정의 점수가 올라가고 점수가 다 차면 체육관 레벨이 올라간다.


자 그럼 밑에 있는 배틀을 눌러보자.


배틀을 누르면 자신의 포켓몬인 6마리가 준비를 하고 있다. 체육관 배틀을 할 때는 CP가 높은 순으로 자동으로 6마리가 등록이 되는데 바꾸고 싶은 포켓몬은 하나한 클릭해서 바꾸어 주면 된다. 그럼 준비가 됐으면GO를 누르자.


그러면 배틀이 시작이 되고 상대방 몬스터를 클릭을 하면 공격이 된다. 그러면 화면 위에 빈칸에 보라색으로 채워지게 되는데 이 빈칸에 색이 다 차면 화면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현재 싸우고 있는 포켓몬의 기술을 사용하게 된다.


그리고 배틀을 하다가 자신이 도저히 상대가 안될 것 같으면 1번인 도망을 누르고 자신의 몬스터가 죽을 것 같아서 바꾸고자 하면 2번 교체 버튼을 누르면 된다. 


최종적으로 이기면 체육관 레벨이 하라이 되고 체육관이 1이된다. 그럼 다시한번더 싸우면 된다. 체육관 레벨을 0으로 만들어야 이 체육관을 점렴을 할 수가 있다. 하지만 포켓몬 2마리를 이겨서 경험치 포상을 받게 된다. 포상은 그냥 포켓몬1마리 100점 마지막으로 배틀한 관장 150점 합이 250점이다.

 

그리고 방금 싸운 자신의 포켓몬을 치료해 주도록 하자.


그럼 다시 배틀을 신청해서 이기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체육관에 소속이 없다고 나온다. 


그러면 포켓몬고로 나오게 되면 파란색 미스틱 팀이 없어지고 색이 하얀색으로 된다. 그럼 나의 팀으로 체육관을 만들면 된다.


그럼 체육관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뜨고 화면 왼쪽에 포켓몬 등록을 누르자.


그러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포켓몬중 하나를 선택을 할 수가 있다. 필자는 망나뇽으로 정했다.


그러면 이렇게 글씨가 나온다. 그럼 필자의 망나뇽은 이 체육관에서 패배를 할 때까지는 다른 체육관에서 배틀을 할 수가 없어지는 것이다.


그러면 이렇게 나의 팀 색이 인스팅트로 노란색으로 물들게 된다.


체육관 레벨은2부터 시작이 되면 주변에 인스팅트 한명은 등록이 가능하다. 그리고 방어를 할 때마다 경험치 보상을 받게 된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포켓코인 보상을 받으로 가야한다. 가운데 몬스터볼을 클릭하자.


그럼 숍으로 들어가면 된다.


그럼 화면 위에 방패표시에 보너스를 체크!란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체육관 점령 배치 포상으로 500별의 모레와 10포켓코인 보상이 주어진다.


위에 시간은 이 시간 동안 체육관을 방어하고 있으면 체육관에 등록 되어있는 포켓몬의 수만큼 보상이 주어진다. 한 마리당 500별의 모레와 10포켓코인이다. 만약 체육관 레벨이5이면 2500별의 모레와 50포켓코인이 주어진다. 이런식으로 여러 체육관을 가지고 있으면 막대한 별의 모레와 포켓코인이 주어지는 것이다. 그러니 자신의 포켓몬이 강하면 강할수록 그 강한 포켓몬이 많을수록 엄청난 혜택과 명성이 주어지는 것이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