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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을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 아니랍니다. 조그마한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젊을 때 건강을 지키고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건강한 삶은 자기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을 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어렵게만 느끼는데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건강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바꾸기만 해도 충분한 건강한 삶을 누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 천천히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작은 바램입니다.


후종인대 골화증에 대해서 알아보자.


후종인대 골화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 생소한 이름이거나 처음 들어보셨을 겁니다. 후종인대 골화증은 경추 뒤에 기다란 인대인 후종인대가 있는데 이 후종인대가 두꺼워지는 질환 입니다. 잘못 보면 목 디스크와 증상이 비슷해서 착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후종인대 골화증이 심해지면 사지 마비까지 오는 아주 무서운 질병입니다.


후종인대 골화증은 예전에는 1%의 확률로 걸렸지만 현대사회에는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2~3%로 증가하였으며 여성보다 남성이 2배로 높습니다. 그리고 유전으로 걸릴 확률이 많이 높은 질병입니다.



▼후종인대 골화증의 증상 

 ◈ 손발 저림

 ◈ 보행 장애

 ◈ 배뇨 장애

 ◈ 악력 감소



▼후종인대 골화증을 예방하는 습관

 ◈ 목을 힘하게 움직이지 않기

 ◈ 무거운 헬멧이나 모자나 머리를 누르는 무거운 물건의 사용을 하지 않기

 ◈ 목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하기

 ◈ 엎드려서 책을 보지 않기

 ◈ 누워서 TV보지 않기

 ◈ 높은 베개 베지 않기

 ◈ 소파에 오랜 시간 동안 누워있지 않기 


우리 몸의 피로 잘못된 수면 습관으로 질병에 걸릴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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