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천가는 지금까지 총 3번을 나눠서 개인사업자가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필요한 것과 해야 되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제는 마지막 단계가 남아있는데요. 보고나서 별거 아니라는 느낌을 아마 받으시게 될 겁니다. 처음에만 어렵지 다음부터는 쉽기 때문입니다.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아주 작은 바램입니다.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받는 방법 마지막 단계


무엇을 하던지 처음에 하려면 정말로 어떻게야 할지 모르겠지만 한번 하고나면 다음부터는 아주 간단하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무엇을 해야 할지 우왕좌왕하였지만 이제는 아주 간단하고 별거 아니라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하지만 뭐든 시도하는 것이 정말로 어렵죠? 그러니 실천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이제 있고, 홈택스에 개인사업자로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면 이제는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홈택스에 등록만 하면 끝이 납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할 때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온다면 당신은 개인사업자 회원이 아닌 일반 회원이며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을 하라고 하면 잘 맞게 하신 겁니다.


그러면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난 뒤 홈택스 메인 화면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란을 클릭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로 확인을 하고 난 뒤 원하시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을 받으면 끝이 납니다.


하시고 나면 별거 없고 허무하시겠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정말로 많은 도움이 됩니다.


홈택스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첫 번째 단계 

홈택스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두 번째 단계

개인사업자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