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의 라이프

반응형

천가는 저번에 개인사업자가 홈택스에서 발급을 받아야 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받는 방법 중에 두 번째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첫 단계를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두 번째 단계를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뭐 크게 대단 한 거는 전혀 없으니 기대는 하지 말아주세요.


"천가의 라이프"는 필자의 일상적인 지식 모음입니다!!!

필자의 일상적인 내용과 생활에 필요하다고 느끼는 지식을 공유하고자 필자 나름대로 쓴 글이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필자의 아주 작은 바램입니다.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두 번째 단계


저번에 천가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을 받으려면 개인공인증서가 필요하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이용하는 은행에 가서 공인인증서 아이디를 만들면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다음은 해당은행 아이디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마땅하겠지요. 맞습니다. 해당은행에서 기업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두 번째 단계는 끝이 납니다.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먼저 해당은행 기업인터넷뱅킹으로 가시면 됩니다. 저는 국민은행이라서 국민은행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은행동 이와 비슷하니 어려움은 없을 겁니다. 


그리고 인터넷뱅킹은 아직 크롬으로는 안 될 확률이 높으니 인터넷익스플로러로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개인기업으로 발급 받을 건지 아니면 전자계산서용으로 받을 건지 선택을 하여야하는데 전자세금용 인증서로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자세금용 인증서 발급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은행이 적으라는 곳에만 적으시고 확인을 하면 끝이며 공인인증서를 어디에 발급받을지는 잘 생각하시고 받으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두 번째 단계를 마침니다.


홈택스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첫 번째 

기어베스트 추천제품 Xiaomi 미세먼지 FWMKZ01XY 에어웨어 PM0.3 마스크

장시간 이용이 가능한 가성비 좋은 Xiaomi Wireless 블루투스 4.1 이어폰


 

"천가의 라이프" 를 검색 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